Smart Traveling life

Go and Enjoy!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 일산신도시의 정식명칭이다. 일산신도시에 동양에서 가장큰 인공호수가 있다던데 .. 바로 '호수공원'이다. 이미 주변 도시 사람들에게 알려져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일산 호수공원

일산 '호수공원'은 크게 두부분으로 나뉘어진다. 북쪽은 사람의 손길을 대지 않고 자연의 호수 그대로의 모습을 갖추고 있고 남쪽은 여러 미관 광장과 분수등으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호수공원의 한가운데에는 '고사분수'가 있어 여름철 낮시간 동안에는 10m가 넘는 물줄기를 뿜어낸다. 호수공원 중앙에 있는 한울광장에서는 매주 주말 스케이드보드 동호회와 롤러브레이드 동호회의 대회가 벌어지기도 한다. 또한 호수공원 근처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데 1인승 자전거 뿐만 아니라 연인끼리 같이 탈수 있는 2인승 자전거도 대여할 수 있다.
호수공원의 주변에는 많은 할인점들이 있는데 호수공원과 가장 가까운 '까르푸' 뿐만 아니라 이-마트 , 킴스클럽 , 그랜드 백화점과 그랜드 마트 , 월마트가 현재 성업중이며 금년내에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마그넷도 오픈예정이다.

일단 호수공원을 다 돌아보았다면 호수공원 밖으로 눈을 돌려보자. 호수공원의 특징중에 하나는 호수공원 주변에 다른 즐길 만한 곳이 많다는 점이다.
호수공원의 정면에서 보이는 '정발산'이 그중 하나로 일산신도시를 한눈에 다 볼수 있다. 호수공원 남쪽 출구를 통해 마두역으로 가다보면 '나운시네마' 라는 개봉관이 있다.
화정역의 '시네피아'와 함께 일산의 유명한 개봉관 중에 하나. 호수공원에서의 데이트 마지막으로 신작 영화 한편은 어떨까? 모 방송국의 드라마 배경으로 자주 나오는 일산신도시의 단독주택단지는 호수공원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다. '한국의 베버리 힐스'라 불리우는 이곳은 마치 외국의 한 도시에 온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도 한다.
호수공원에서는 좀 멀지만 자동차를 이용해서 10분정도 가면 이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일전망대가 있다. 전망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자유로 길가에서 바로 임진강 건너에 있는 이북을 볼 수도 있다. 한 없이 덥기만 하구 짜증이 나는 요즘 애인과 함께라면 더욱 좋겠지만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 바로 일산 '호수공원'인듯 싶다.

<교통>
지하철 : 지하철 3호선 대화방면 열차 이용 정발산역에서 하차, 종로3가 기준 약 50분 소요
기 차 : 신촌역이나 서울역에서 교외선 이용 백마역 또는 일산역 하차후 버스로 이동 , 신촌역 기준 약 40분 소요
승용차 : 자유로 이용하여 일산 진입 (장항 인터체인지) , 일산신도시 입구에 호수공원 위치 , 합정동 기준 25분 소요
버 스 : 서울역 , 교보문고 앞 (907번 좌석) , 신촌역과 신촌 현대백화점 (77번,77-2번 , 903번 좌석) , 영등포역 (914번 좌석) , 여의도 ( 1008번 고급좌석) , 김포공항 ( 310번 33번 좌석) 이용하여 일산구청앞 또는 호수공원앞 하차  
 



Click the abov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