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Traveling life

Go and Enjoy!


수안보온천 산행

산행으로 흘린 땀을 뜨거운 온천으로 풀며 몸의 원기를 되찾는 온천산행지를 추천합니다.
수안보온천

소개



위치 : 충청북도 충주시 상모면
특징
수안보온천은 자연적으로 용출한 전국 최초의 온천이자, 천연 온천이다. 충청북도 충주시 상모면에 온천리란 지명이 있는 것으로 보아 수안보온천은 꽤 오랜 역사를 지닌 듯하다. 「고려사」 <현종9년(1018년)편>에 '온천이 있다(有溫泉)'란 기록이 남아 있는 수안보온천은 이조실록, 동국여지승람, 여지도서, 청구도, 대동여지도 등에도 그 기록이 전한다.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섭씨 53도, 산도 8.3의 약알카리성 온천 원액으로, 리듐을 비롯한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온천수로 온천욕을 하면 산행 후 피로회복에 무엇보다 좋고, 세포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어 젊음을 오래 보전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온천수는 목욕수뿐만 아니라 식수로도 적합하다.

하루 채수량이 4,800톤 이상으로 모든 온천수를 충주시에서 중앙 집중관리 방식으로 모아 각각의 대중탕에 제공해주므로 여느 온천수보다 믿을 만하다. 수안보온천은 교통이 편리하고 주위에 월악산국립공원, 문경새재도립공원, 충주호 등 관광지가 많아 사시사철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관광안내소)
043-846-3605 (FAX)043-845-4100



Click the abov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