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보 비둘기 는다

(::CNN “정크푸드 쓰레기로 조류까지 비만”::)

사람들이 먹다 버린 햄버거, 과자 등 정크푸드 때문에 비둘기 등조류들이 점점 더 뚱뚱해지고, 이로 인한 전염병 확산 우려가높아지고 있다고 영국 환경전문가들이 경고했다.

시민 환경단체인 ‘영국을 깨끗이(Keep Britain Tidy)’의 앨런우즈 사무국장은 18일(현지시간) CNN 인터넷판과의 인터뷰에서“정크푸드는 사람뿐만 아니라 비둘기까지도 슈퍼사이즈로 만들고 있다”면서, 별 생각없이 버린 음식쓰레기가 생태계에 큰 피해를 초래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비둘기는 물론 갈매기, 쥐등인간 가까에서 살고 있는 작은 동물들이 자연환경 속에서 스스로먹이를 구하지 않고 음식쓰레기에 의존할수록 단순히 뚱뚱해지는 것은 물론 개체수가 급증해 생태계의 변화를 초래하고, 각종질병을 확산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 그는 인간이 배출하는 쓰레기 중 약 70%가 음식물이라면서,“사람들이 동물을 사랑한다며 야생 새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영국을 깨끗이’는 집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여름시즌을 맞아, 영국 전역에서 음식물쓰레기 버리지 말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일 계획이다.

영국의 일부 도시들은 비둘기 등 일부 조류의 숫자가 급증할 경우, 개체수를 줄이기 위한 강제적인 조치를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었던것 같네요.
시청이나 공원에 가보면 비둘기들 몸매가 장난이 아니던데..ㅡㅡ;;
거의 걸어다니죠...난다기보다는...^^

거리에 뚱뚱한 비만 비둘기가 늘어난 이유가 이런 연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