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15. 적당한 거리는 걸어서

한두 정류장 정도의 거리를 버스를 타거나 차를 몰고 가는 어리석음을 버립시다.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걸어 봅시다.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기보다는 계단을!



16. 출퇴근은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합시다.

막히는 길에서 자가용을 혼자 몰고 다니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만원버스 속의 많은 사람들, 그 심정이 어떻겠습니까? 될 수 있는 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생활을 하고, 특히 출퇴근 시간에 자가용을 몰고 다녀 많은 사람들의 눈총을 사는 일은 반성해 봅시다.



17. 길은 항상 깨끗하게!

길위에 침을 뱉거나 휴지를 버리는 일은 이제 그만, 또 껌은 꼭 종이에 싸서 휴지통에 넣읍시다.깨끗한 거리가 밝은 마음을 줍니다.



18. 담배 꽁초 조심!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맙시다. 또 휴지통이 보이지 않는다고 꽁초를 아무데나 버리지 말고 종이에 싸두었다가 잘 버리도록 합시다.



19. 무연휘발유 사용은 대기오염을 줄입니다.

유연휘발유의 배기가스는 인체에 들어가 간장, 콩팥, 뇌조직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차량에는 항상 무연휘발유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20. 타이어의 수명을 늘리도록 합시다.

급정거 등으로 인한 타이어 마모는 환경오염의 또 다른 주범입니다. 타이어의 생산에는 엄청난 원유가 소비되고 있다는 점도 잊지 맙시다.



21. 차량에서 사용, 교체되는 각종 오일은 재생해야 합니다.

한번 사용된 오일은 수거해 공장에 보내져 재생하거나 폐기 처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무데나 버려지면 지하수나 강물을 오염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