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 우리모두의 책임


















2007년 07월 16일

자연환경 생태계의 보존이 절실히 요구되는 현실에서 아름다운 자연 생태 환경을 지키고 가꾸고 사랑하는 그리고 생명의 소중함과 존재의 가치를 추구해나가는 환경시대 신문 예천지사 개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인간이 편리한 삶의 가치 창조를 위해서 개발이라는 미명하에 환경을 우선시 하지 않고 난개발을 시행하고 있는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올해는 국제적으로 극지의 해(International polar year)입니다. 기후의 변화가 극지방의 생태계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그 영향의 지구적 확산에 대한 경각심과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지난2005년 세계적으로 가장 더웠던 해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온난화의 원인은 화석 연료의 연소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원인에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인류가 배출한 이산화탄소 등으로 계속해서 지구가 더워질때 파괴되는 생태계를 생각하며 우리 주변의 미생물 곤충이 하나 둘씩 사라지고 조류와 산속의 짐승이 하나 둘 사라질때 그다음으로 우리 인간 의 생명이 위협받게 되는 것입니다.다행스럽게 우리 예천의 자연환경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만 가정의 생활페수 가축의 오폐수 열에너지의 오남용이 만연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환경을 깨끗이 청정하게 가꾸는 선행에 대해서는 미담사례로 보도해주고 환경을 파괴하는 행위는 강도 높게 지적해서 신이 내려준 신비로운 자연의 환경을 우리가 아름답게 이용하고 후손에게 물려줄수 있도록 지역환경 지킴이로서 사명을 다해 주길 당부드리며 환경시대신문 예천지사의 개소를 축하드리며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예천군의회 의원 김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