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코트 똑똑한 이너웨어 코디 공식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Military Black Coat
--------------------------------------------------------------------------------


가장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블랙 컬러의 코트는 컬러나 디자인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이너랑 매치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하나쯤 갖고 있으면 좋다. 올 시즌 유행이기도 한 밀리터리 스타일의 블랙 코트를 고를 때에는 단추나 디테일이 너무 강한 디자인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어떤 옷과 매치해도 늘 비슷한 분위기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 스커트와 매치하여 여성스럽게
더블 버튼의 블랙 코트는 팬츠와 매치하면 시크하고 보이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지만 스커트와 연출해도 의외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낸다. 중요한 점은 코트 아래로 스커트가 5cm 이상 내려와서는 안 된다는 것. 그래야 키도 커 보이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1_컬러풀한 이너웨어 무채색의 아우터를 입을 때에는 원색의 이너웨어를 매치해야 돋보인다. 코트에 가장 많이 입는 아이템인 터틀넥이야말로 컬러풀할수록 예쁘다.
2_무릎길이의 플레어스커트 은은한 그린 컬러의 플레어스커트를 블라우스와 매치하면 여성스럽다.

3_컬러풀한 소품 활용 무채색의 아우터에는 컬러풀한 신발이나 가방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골드 컬러의 플랫 슈즈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낸다.







▶ 와이드 팬츠로 스타일리시하게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에 롱코트를 입으면 복고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때 키가 작은 사람이라면 굽 높은 구두를 신는 것은 필수. 더블 버튼이 멋스럽지만 Ga슴이 크다면 싱글 버튼의 디자인을 선택한다. 큼직한 보스턴백으로 복고적인 분위기를 더한 코디네이션.

1_화이트 드레스 셔츠 팬츠나 스커트 어디에나 잘 어울릴 화이트 컬러의 블랙 핀 스트라이프 셔츠. 블랙 코트와 매치하면 시크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2_고급스러운 가죽 장갑 블랙 컬러나 브라운 컬러 하나만 있으면 스타일을 더욱 멋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다.
3_A라인의 베이직 스커트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의 모직 스커트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 디테일이 없어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


Classic Half Coat



--------------------------------------------------------------------------------






체크나 하운드 투스, 헤링본 등의 패턴이 들어간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는 겨울철 스테디 아이템 중 하나. 이렇게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은 엉Dung이를 덮는 길이가 가장 적당하다. 키가 크다면 상관없지만, 길이가 너무 길 경우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기 때문. 베이직한 아이템과 매치하여 포멀하게 연출하거나 데님 패츠 등 캐주얼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 H라인 스커트로 슬림하게
엉Dung이를 덮는 길이의 코트에는 플레어스커트처럼 퍼지는 디자인보다 몸에 딱 맞는 H라인 스커트나 몸에 피트되는 펜슬 스커트가 잘 어울린다. 코트 아래로 스커트가 길게 내려오면 자칫 키가 작아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 컬러풀한 H라인의 모직 스커트로 단정하게 매치했다.


1_로맨틱한 디테일의 이너웨어 심플한 터틀넥도 좋지만, 더욱 페미닌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목 부분에 디테일이 있는 이너웨어를 선택한다. 몸에 피트되는 디자인의 그린 컬러 벨벳 블라우스는 슬림한 팬츠에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

2_고급스러운 벨벳 팬츠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에는 고급스러운 소재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벨벳이나 스웨이드, 코듀로이 등의 겨울 소재는 따뜻해 보이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단, 슬림한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3_빅 사이즈 토트백 클래식한 코트에는 핸드백보다 큼직한 토트백이나 보스턴백이 잘 어울린다.






▶ 데님 팬츠와 웨스턴 부츠로 캐주얼하게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라도 캐주얼한 아이템에 매치하면 색다른 분위기. 데님 팬츠에 웨스턴 부츠를 신고 클래식 코트를 매치하면 한층 발랄하게 연출할 수 있다.


1_ 활용도 높은 베스트 코트 안에 여러 아이템을 레이어드하면 활동하기 불편하고 무거워 보인다. 이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베스트. 소매가 없어 옷을 덧입어도 편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2_ 브리티시 스타일의 크롭트 팬츠 무릎을 덮는 길이의 크롭트 팬츠는 클래식한 코트와 궁합이 잘 맞는다. 굽이 높은 부츠를 신거나 힐을 신으면 키가 커 보인다. 키가 작은 사람이라면 길이가 짧은 아우터를 매치할 것.


3_ 캐주얼한 모자로 믹스매치 스타일링 전혀 다른 분위기의 패션 소품을 활용해 색다른 느낌을 더하는 것도 방법. 캐주얼함을 더해주는 카키 컬러의 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