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옷 멋내기 비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기존의 가죽옷이나 스웨이드(표면을 보풀린 가죽)가 주던 무거움을 떨쳐버리고 한층 가볍고 발랄한 분위기로 바꿨다. 색상은 검정 일색에서 벗어나 브라운, 파스텔 계열의 블루색상까지 다양해졌다. 같은 브라운 색상이라도 밝은 브라운과 어두운 감색 느낌이 나는 브라운까지 컬러톤이 이전보다 훨씬 풍요로워졌다. 소재의 표면 역시 젊은층의 시선을 사로잡는 자유로운 느낌을 주는 것부터 광택이 나는 고급스러움을 주는 것까지 다채로워졌다.

스타일도 이전에 비해 많은 변화가 눈에 띈다. 캐주얼 브랜드 멤버할리데이의 이경선 디자인 실장은 "올해는 몸에 꼭 맞으면서 길이가 짧은 라이딩 점퍼 스타일의 가죽 재킷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며 "더불어 양가죽 염소가죽 등 부드러운 재질이 쏟아져 나오면서 블라우스나 원피스 등 지금껏 가죽옷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이템들도 소개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가죽옷의 디자인과 컬러가 다양해진 만큼 이번 가을·겨울엔 예년과는 달리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의 폭이 그 만큼 넓어졌다.

<>Sek시스타일

인조가죽 소재인 '레자'나 양가죽처럼 부드러운 소재를 택해 실루엣이 살아나는 몸에 딱 맞는 셔츠형 가죽 재킷을 선택한다. 하의는 같은 소재의 미니 스커트나 7부 길이인 어두운 톤의 스커트를 입어 여성미를 강조한다. 재킷 안에는 화려한 느낌의 황금색이나 스팽글이 달린 니트로 포인트를 주고 여기에다 선명한 색상의 미니백으로 포인트까지 주면 생동감 있는 Sek시한 여성으로 탄생하게 된다.

<>히피 스타일

올가을 최고의 트렌드인 히피스타일을 가죽옷으로도 멋지게 소화할 수 있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드는 스웨이드(표면을 보풀린 가죽)는 히피스타일을 완성하는 데 필수 아이템. 여기에 민속풍 무늬가 있는 스커트를 함께 매치한다면 히피분위기를 내는 데는 그만이지만 낙엽의 계절인 가을에는 화려한 것보다는 절제되고 세련된 히피스타일이 멋스럽다. 이때는 기본형의 검정 가죽 재킷에 면바지를 받쳐 입고 챙이 넓은 웨스턴 스타일의 모자를 쓰거나 프린지 백을 들어주는 등 소품으로 히피분위기를 강조하는 것이 좋다. 좀더 감각적으로 보이고 싶을 땐 가죽 목걸이나 벨트를 잊지 않는다.

<>복고 스타일

복고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기에는 밝은 갈색의 가죽 재킷이 안성맞춤이다. 칼라가 없는 라이딩 점퍼 스타일의 갈색 가죽 재킷을 진한 데님바지와 매치시키면 별다른 소품없이도 60~70년대 스타일로 돌아갈 수 있다. 스웨이드 소재로 복고풍 느낌을 살리고 싶을 땐 무릎까지 오는 절반 길이의 스웨이드 재킷과 샤넬라인의 티탄체크 스커트, 롱부츠가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