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치마에 어울리는 스타킹 코디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가장 안전한 색상 Black & Gray
몸매에 자신도 없고, 스커트에 익숙하지도 않은 당신. 기본 중의 기본인 블랙과 그레이를 선택해보자. 가을, 겨울 어두운 톤의 의상에 가장 무난하게 어울리는 색상이 블랙과 그레이. 스커트 컬러와 무늬가 다소 복잡할 때도 전체적으로 튀지 않고 가장 안전하게 매치할 수 있다. 블랙과 그레이 스타킹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 응용 범위가 역시 넓은 짙은 청록색을 구입해보자. 같은 컬러의 슈즈를 매치하면 다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연장되는 느낌을 줘 다리가 길어 보인다


다리에 자신이 없다면 불투명!
색상도 문제지만 스타킹의 소재도 선택하기 어려운 문제. 우선 다리가 굵은 사람이라면 불투명한 소재를 선택할 것. 어두운 톤의 불투명 소재 스타킹은 살이 비치지 않아 다리가 축소된 느낌을 준다. 단, 스커트와 스타킹의 소재 두께에 신경 써야 한다. 울 소재의 스타킹에는 울 소재의 의상이 가장 잘 어울린다는 것을 명심하자. 하늘거리는 스커트와 도톰한 울 스타킹과의 매치는 NG. 도톰한 스타킹과 뾰족한 스틸레토 힐 역시 만나지 말아야 할 아이템들이다.


길고 날씬하게, 세로 패턴
민무늬 스타킹 코디를 어느 정도 마스터했다면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킹을 선택해보자. 과감하고 다양한 프린트는 아직 부담스러운 당신이라면 세로 패턴으로 눈을 돌릴 것. 세로 스트라이프가 있거나 작은 패턴이 세로로 연결된 무늬는 다리를 훨씬 길어 보이게 만든다. 민무늬보다 오히려 다리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날씬해 보일 수도 있다. 도트나 하트 등의 잔잔한 무늬를 선택하고 싶다면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비비드 컬러, 톤온톤으로 매치
칙칙하고 어두운 컬러가 일색인 계절이 오면 상큼한 색상으로 눈이 가기 마련이다.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하고 싶지만 재킷이나 코트같이 신체의 넓은 부위를 덮는 패션 아이템은 선택하기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이럴 때는 비비드한 컬러의 스타킹으로 포인트를 주자. 비비드한 컬러의 스타킹을 가장 세련되고 안전하게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의상과 같은 톤으로 매치하는 것. 캣워크 사진에서처럼 청록색의 미니 원피스는 바이올렛 스타킹을 그리 튀지 않게 연출해준다.

튀는 패턴, 심플한 의상으로 대응
스타킹 매치 수준이 고급인 당신은 과감한 패턴으로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해보자. 컬러가 들어간 패턴이나 레오파드, 페이즐리, 체크무늬까지. 스타킹의 패턴은 최대한 살리면서 외출하기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하려면 무늬 없는 심플한 의상을 선택할 것. 복잡한 패턴이 들어간 스타킹이라도 어두운 톤이라면 매치하기 쉽다. 톤이나 색상도 캣워크 사진처럼 스커트와 맞춰주는 것이 가장 세련되게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패턴과 패턴, 매치되는 컬러 선택할 것
캣워크 수준의 스타킹 스타일링은 바로 각각 패턴이 들어간 의상과 스타킹의 매치다. 디자이너 수준의 세련된 이미지와 난잡한 스타일은 한 끝 차이. 스타킹 패턴이 의상 패턴의 연장선이라 생각될 정도로 완벽하게 맞추기 위해서는 위아래가 매치되는 컬러를 선택해야 한다. 브라운 컬러의 스커트를 선택했다면 같은 톤의 브라운 스타킹이 베스트. 커다란 무늬가 들어간 타이츠보다는 작고 섬세한 패턴이 매치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