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력셔리 코디 노하우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뚱뚱한 체형]

뚱뚱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체형이 잘 드러나지 않은 박스 스타일을 많이 입는데 이건 잘못된 옷입기 랍니다.허리선이 어느 정도 들어간 옷을 입되 자신의 몸매가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옷만 삼가면되요. 큰 무늬는 피하고, 겉옷은 짙은 톤으로 입되 원색 계열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아요.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도 좋은 아이템이죠.

[상체가 뚱뚱한 체형]

상의와 하의의 색상과 소재를 다르게 연출하세요. 검정이나 짙은 톤의 라운드나 V네크라인 상의와 흰색 톤의 하의를 입어보세요. 재킷보다는 볼륨감 없는 니트를, 두꺼운 소재의 하의를 입어서 하체를 풍성하게 보이도록하면 상체가 더욱 축소되 보이겠죠! 화려한 신발로 시선을 끌어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답니다.

[하체가 뚱뚱한 체형]

상의와 하의는 다르게 연출하고,상체에 포인트를 주세요. 상체에는 모직 소재의 재킷을, 하체에는 랩 스커트나 A라인 스커트를 입어 하제의 볼륨감을 커버하세요.구두는 심플한 것을 선택하고, 귀고리나 모자, 스카프를 활용하여 시선을 상체로 집중시키는 효과를 노려보세요.

[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

차가운 계열의 어두운 색으로 된 V 네크라인의 이너웨어와 싱글 버튼으로된 재킷, 그리고 좁아보이는 줄무늬 팬츠로 도시적인 세련미를 발산하세요. 다리에 자신이 있다면 타이트한 미니 스커트도 입어보세요.

[키가 작고 뚱뚱한 체형]

상체와 하체를 과감하게 나누어 부드러운 소재의 재킷과 남성다움을 약화시키는 디자인의 팬츠를 선택하고 색상도 반대색으로 연출해 보세요. 또한 부드러운 소재의 어깨선이 없는 니트에 카디건을 걸쳐 여성미를 강조하는 방법도 권장할 만한 아이템이랍니다. 헤어스타일 역시 여성스러움을 살려주는 웨이브가 좋겠죠!

[허리가 굵고 배가 나온 체형]

박스 스타일의 옷은 피하고 어느 정도 허리선이 들어간 옷을 입도록 하세요. 하이 웨이스트 스커트에 블라우스를 블라우징 기법 (블라우스를 스커트 안으로 넣어 입을 때, 블라우스를 조금 여유있게 내에

입는 스타일)을 사용해 자신의 실루엣의 결점을 보완해 보세요. 또는 H 라인이나 A 라인의 원피스도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마른체형]

마른체형은 색상의 선택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밝은 파스텔 계열의 색상, 그리고 대담하고 큰 무늬가 좋답니다. 소재는 볼륨감을 줄 수 있는 약간 두꺼운 천을 고르는 것이 좋고, 유행과 관계 없이 화려한 재킷으로 어깨선이 왜소해 보이는 것을 커버해 보세요. 또 볼륨감 있는 가방을 들어보세요. 단 너무 크면 균형이 깨지니까 가벼워보이는 것이 좋겠네요

[키가 작고 마른 체형]

왜소하고 빈약해 보이는 결점을 보완하는데는 파스텔 톤이나 아이보리로 밝고 환한 느낌이 적격이죠. 투피스 보다는 원피스를, 그리고 굵은 스트라이프 무늬나 체크무늬 처럼 볼륨감있는 무늬가 있는 옷이 좋아요. 구두는 굽이 높은 것이 결점을 보완하겠지만, 굽이 낮은 단화나 운동화를 신을 때는 모자를 함께 코디하세요. 모자가 자신의 머리보다 더 올라오기 때문에 키가 훨씬 더 커보인답니다.

[키가 크고 마른 체형]

엉성해 보이고 허약해 보이는 이런 스타일은 여성스러움 보다는 매니시한 스타일을 연출해 보세요. 밝은 톤의 화려한 색상, 가죽이나 스웨이드 같은 뻣뻣한 소재를 택하는 것이 좋아요. 나이가 어린 사람들은 정통 힙합스타일도 장점을 살려 줄수 있는 옷입기랍니다. 이런 체형의 경우 대부분 목이 길기 때문에 대담한 스타일로 스카프를 매도 좋고, 가방도 크고 길게 늘어지는 스타일이 잘 어울려요.

[목이 짧은 체형]

깊게 파인 네크라인의 한 벌로 연출해 보세요. 셔츠를 입을 땐 첫 번째 단추를 풀거나 첫번째 단추의 위치가 아래에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목걸이는 낮고 길게, 그리고 부피감 없이 여유있게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스카프를 하거나 하이 네크라인의 옷을 입을 때는 헤어 스타일을 업 스타일이나 뒤로 깔끔하게 묶어 보세요.

[목이 긴 체형]

목이 긴 사람은 하이 네크라인이 제격이죠. 셔츠 깃을 세우고 스카프도 풍성하게 그리고 셔츠를 입을 때 도 레이어드로 겹쳐입는 것이 좋겠네요. 액세서리로 크고 긴 귀걸이도 대담하게 한번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단, 목걸이는 긴 목을 강조하므로 삼가세요. 굵은 웨이브가 들어간 치렁치렁한 헤어 스타일이나, 보통 사람들이 소화하기 힘든 어중간한 단발머리도 잘 어울린답니다.

[어깨가 좁은 체형]

어깨가 좁으면 얼굴이 커보이는 단점이 있으므로 어깨의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중요해요. 좁은 어깨에 볼륨감을 주기 위해 티셔츠만 입는 것은 피하고 어깨 선이 살아있는 재킷을 덧덧입는 것이 좋답니다. 하의도 풍성하지 않게 하는 것이 어깨를 살리는 방법이겠죠! 그리고 귀걸이를 많이 다는 것도 어깨의 부피감을 주는 데 한 몫하는 아이템이예요.

[어깨가 넓은 체형]

이런 경우 네크라인이 많이 파진 이너웨어에 어깨 패드가 없는 니트를 입으면 결점을 보완할 수 있어요. 다만, 재킷을 입어야 할 때는 어깨 부분의 패드를 빼거나 어깨선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주는 레글런 패드가 들어있는 옷을 선택하세요. 셔츠나 코트의 칼라는 크면 클수록 넓은 어깨를 잘 커버해 준답니다.

[Ga슴이 큰 체형]

Ga슴이 큰 경우 Ga슴 부분에 화려한 무늬나 장식이 들어가 있는 것은 피하고, 목둘레가 단정한 기본형을 선택하세요. 라운드 티 셔츠위에 같은 계열의 V라인 재킷을 덧입어보세요. 흐르는 곡선 라인의 원피스도 좋은아이템이구요. 될 수 있으면 아래쪽에 포인트를 주어 체형의 결점을 보완하세요.

[Ga슴이 작은 체형]

Ga슴부위에 큰 주머니가 달린 옷이나 너풀거리는 블라우스는 빈약한 Ga슴을 보완해줘요. 스카프나 목걸이를 과감하게 연출하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자신의 Ga슴 부분을 커버하려고 자신의 Ga슴보다 큰 브래지어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브래지어가 너무 크면 아주 불균형하게 느껴지므로 브래지어를 선택할 때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를 착용하세요.

[얼굴이 큰 경우]

얼굴이 큰 경우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으로 커버하는 것이 가장좋은 방법이예요. 얼굴이 큰사람들이 대부분 하는 실수로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는 것인데 이는 머리카락 까지 부피를 차지하여 전체적으로 머리를 더 커 보이게 하니까 주의하세요. 오히려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하려면 뒤로 깔끔하게 묶거나 커트 머리인 경우 젤로 딱 붙여 머리카락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것이 좋아요. 메이크업시에는 블러셔로 커버하고, 안경렌즈나 귀고리도 작은 것을 착용하세요. 단, 터틀 네크라인이나 화려한 스카프, 숄등은 얼굴이 크게 보이므로 삼가세요.

[엉Dung이가 큰 체형]

위 아래를 같은 옷으로 입고 상의의 길이는 엉Dung이 부분을 가려 줄 만한 길이를 고르세요. 단 소재는 얇은 소재를 사용하세요. Ga슴부터 아래로 내려 갈수록 조금 넓게 퍼지는 A라인 원피스나 랩스커트도 권장할 만한 아이템이예요. 이때는 너무 얇은 소재 보다는 조금 빳빳한 것이 좋아요. 굵은 체크무늬나 주름이 들어간 스커트는 엉Dung이를 강조하므로 주의하세요.

[엉Dung이가 작고 납작한 체형]

체크무늬나 주름이 들어간 디자인 처럼 엉Dung이가 커 보이는 패턴이나 부피감 있는 소재에 밝은 색상의 팬츠나 A라인 스커트를 입어보세요. 굵은 벨트를 사용해서 허리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팔이 굵은 체형]

통이 약간 넓으면서 팔꿈치 조금 위까지 약간 내려오는 반팔 옷이 팔이 가장 가늘어 보이는 디자인이랍니다. 칠부 소매도 괜찮구요. 단, 팔에 딱 달라 붙는 스타일이나, 팔의 제일 굵은 부분에서 사선으로 잘린 반팔옷은 피하세요. 끈 달린 원피스의 경우 얇은 끈이 어깨쪽으로 아슬아슬하게 달려 있으면 팔이 가늘어 보여요.

[상체가 길고 다리가 짧은 체형]

이런 체형은 바지의 선택이 중요하죠! 하이웨이스트라인의 바지와 벨트는 허리가 긴 것을 보완하고 안정감을 주므로 잘 활용해 보세요. 또한 재킷을 입을때는 엉Dung이를 가려주는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허벅지가 굵은 체형]

짙은 톤의 일자로 여유있게 떨어지는 세미 타이트 팬츠나 A 라인 스커트를 입어보세요. 단 스커트 길이는 무릎길이 정도가 좋고 상의도 단정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고르세요.

[종아리가 굵은 체형]

주름이 잡힌 폭이 넓은 스커트를 선택해 보세요. 치마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종아리는 날씬해 보이거든요. 종아리가 굵은 경우 구두의 선택을 잘 해야한답니다. 발등이 많이 파인 심플한 스타일에 펌프스가 제격이겠네요. 또 구두와 스타킹, 스커트의 색상을 일치하면 다리가 가늘고 길어 보여 결점을 보완할 수 있겠죠!

[발목이 굵은 체형]

통이 넓은 부츠나 워머를 신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예요. 발목까지 올라오거나 발목에 딱 붙는 구두는 NO! 구두는 장식이 없는 심플한 것으로 대신하고, 대신 바지에 포인트를 주세요. 스커트는 아주 짧은 것을, 그리고 스타킹은 불투명한 컬러로 결점을 커버하세요.

[O자형 다리]

통바지를 입고 반듯하게 걸어보세요. 바른 자세와 걸음걸이로 휜 다리를 커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끝단에 장식이 있거나 자연스럽게 퍼진 디자인의 스커트도 휜 다리의 결점을 커버할 수 있어요. 약간 무릎 위로 올라 오는 길이에 상의도 슬림하고 깔끔한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