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날씬하게 보이는 코디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같은 컬러 톤으로 길어 보이는 효과

일단 복잡한 컬러 매치는 피할 것. 같은 계열의 컬러 매치는 상하로 길어 보입니다.
모자나 신발도 중요한 코디 소품. 소품까지 같은 컬러 계열로 맞춰주면 훨씬 더 길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1:1 또는 1:1.5 황금 비율의 비밀

상의와 하의의 길이 비율도 중요한 포인트.
요즘 유행하는 옷은 1:1이나 1:1.5의 비율로 입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그래서 무릎길이 스커트(1:1)와 9부 바지(1:1.5)가 날씬해 보입니다.
아이템이나 컬러와 상관없이 날씬해지는 길이의 비율은 꼭 기억합니다.

 

V넥과 직선으로 날씬한 느낌 강조

옷은 곡선보다 직선 라인을 입습니다.
상의나 하의 아이템은 전체적으로 곡선 라인보다 사선이나 직선 라인이 더 날씬해 보입니다.
특히 네크라인은 날씬한 V넥이 기본. 옆선과 소매도 단단한 소재로 직선으로 떨어지는 것이 예쁩니다.

 

체크나 가죽 소재는 이너웨어가 포인트

통통한 사람에게 가장 어려운 건 체크무늬와 가죽 소재.
이런 경우엔 이너웨어에 포인트를 줍시다!
체크무늬 바지에는 같은 계열의 컬러 니트로 심플하게 코디. 가죽 소재 바지는 같은 컬러 재킷에 노랑 니트로 산뜻하게 입는 것이 포인트.

 

눈속임, 착시 효과 이용한다

의상 자체의 무늬나 벨트, 가방 등의 소품으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법입니다.
뚱뚱한 사람에게 블랙과 화이트는 기본이지만 여기에 가방이나 벨트로 포인트 컬러를 주면 훨씬 더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뚱뚱한 부위는 차라리 드러낸다

상체가 뚱뚱합니다고 무조건 반소매나 긴팔만 입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여름이니까 슬리브리스는 필수. 우선 어깨가 넓은 사람, Ga슴이 큰 사람, 팔뚝이 굵은 사람에게 어울리는 슬리브리스를 입습니다.
어정쩡하게 허벅지를 감춘다고 긴 바지를 입는 것보다 짧은 바지를 입어 시원하고 날씬해 보이게 하는 것도 한 방법.

주의 : 한 곳만 집중적으로 살이 많은 경우 의상이나 소품 등을 이용하여 감출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