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츠와 넥타이의 궁합 잘맞게 입는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큼직한 해바라기를 프린트한 셔츠와 타이. Ga슴의 한 송이 해바라기와 타이의 작은 해바라기가 신선한 느낌을 준다.

▶ 포인트 컬러를 매치하기

발랄한 색의 조합에서 느낄 수 있듯이 팝 아트의 원색적인 색으로 비대칭 분할된 감각적인 셔츠의 큰 면을 차지하는 컬러의 타이를 선택한다.



▶ 셔츠보다 밝은 명도의 타이

브라운관 속 꽃 미남 스타들이 입어 유행하기 시작한 플라워 패턴의 나염 셔츠. 커다란 무늬의 셔츠에 타이는 밝은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한다.



▶ 무늬와 동색 계열의 타이

스트라이프 패턴 위에 화려한 블루 플라워 무늬가 프린트된 화려한 셔츠에는 주요 컬러와 동색 계열의 타이를 선택해 단정한 분위기를 살리도록 한다.


▶ 심플 셔츠에는 액센트 타이

경쾌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내는 핑크 스트라이프 패턴 셔츠는 어떤 타이나 잘 어울린다. 너심플한 타이보다는 사선이나 귀여운 캐릭터가 프린트된 것을 고르면 한층 젊어 보인다.

▶ 비비드한 원색 셔츠에는 밝은 타이

셔츠의 컬러가 원색으로 짙을 때에는 타이는 밝고 화사한 컬러를 선택해야 한다. 가벼운 캐주얼 셔츠에 고급스러운 타이를 믹스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 패턴이 복잡할 때는 보색 대비

화사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라임 그린 계열의 체크 셔츠와 니트로 된 캐주얼한 가로 스트라이프 타이를 매치할 때는 컬러에 신경을 쓰자. 셔츠와 타이가 보색이 되도록 매치하면 한층 활동적이게 보인다.



▶ 굵은 사선 스트라이프와 가는 스트라이프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상큼한 오렌지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에는 사선 스트라이프 패턴을 매치해 활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한다.


▶ 블루와 사선 스트라이프의 매치

화이트 셔츠 다음으로 즐겨 입는 셔츠 중 하나가 블루 셔츠. 타이도 블루가 가미된 옐로 사선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매치해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 타이로 액센트

깔끔함이 돋보이는 핑크 셔츠에는 동색으로 된 스트라이프 타이나 오렌지 바탕의 화려한 플라워 패턴이 프린트 된 눈길을 타이를 매치한다.


▶ 고급스러운 블루 스트라이프와 핑크 도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셔츠의 블루에 맞춰 톤온톤의 타이를 매는 것도 좋지만 기분 전환을 위해 가벼운 느낌의 핑크 도트 타이를 매는 것도 좋다.






▶ 그린과 핑크의 보색 대비

민크 그린의 화사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셔츠는 너무 심플해 단조로워 보일 수 있다. 보색의 연한 핑크와 핫 핑크가 조화를 이룬 체크 타이로 상쾌한 감각을 더한다.



▶ 파스텔 컬러 셔츠에는 톡톡 튀는 타이

연한 옐로 컬러의 셔츠는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지만 개성적인 스타일을 연출하기엔 역부족. 귀여운 캐릭터가 프린트 되었거나 컬러가 톡톡 튀는 타이를 매치한다.


▶ 화이트 셔츠에는 비비드 컬러

누구나 한 벌 쯤은 가지고 있는 화이트 셔츠는 타이에 따라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유행하는 강렬한 비비드 컬러의 타이를 매치해도 좋다.



▶ 굵은 스트라이프와 도트 패턴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는 굵은 스트라이프 나염 처리된 셔츠에는 컬러가 눈에 띄는 도트 패턴의 타이를 매치하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심플 스트라이프와 사선 패턴

스트라이프와 사선 패턴을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셔츠가 잔잔한 스트라이프라면 타이의 사선은 굵어야 세련되게 매치된다.


▶ 경쾌한 셔츠에는 고급 소재 매치

화이트톤에 핑크 스트라이프가 들어가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셔츠. 화사한 펄이 들어간 퍼플 타이를 매면 시선을 집중시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