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고르는 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1. 큰키에 마른체형

밝고 환한 정장 스타일이 어울린다.


마르고 키가 큰 체형이 짜임새 있는 옷 매무새를 갖추기 위해서 무슨 색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체형은 마른 체형의 보완을 위해 밝고 환한 색상을 선택해야 하고 큰 키의 보완을 위해 색의 콘트라스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흰색을 중심으로 차분해 보이고 지적인 이미지를 주는 밝은 회색 등의 모노톤이 허약해 보이는 체형의 단점을 강한 이미지로 변화시켜 준다.

예를 들어 흰색과 밝은 회색이 마른 체형을 보완한다면 검정, 쥐색, 군함색 같은 짙은 모노톤이 큰 키를 보완해 주는 색이다. 그밖에 오렌지색이나 감색도 체형 보완 효과가 있다. 위아래의 색을 달리 입을 때는 위쪽을 짙게, 아래쪽을 밝게 입는 것이 좋다.

정장 스타일을 입는다. 캐주얼 스타일보다는 매니시한 팬츠 슈트 같은 정장 스타일이 훨씬 잘 어울리며 테일러드 재킷이나 슬림한 팬츠, 통이넓은 팬츠, 또는 샤넬라인 스커트나 롱플레어스커트 등이 잘 어울린다.
긴 머리가 좋고 모양이 확실한 액세서리가 어울린다. 어깨에 닿을 듯한 단발머리나 웨이브가 약간 있는 긴 머리가 어울리며 귀고리나 목걸이는 다이아몬드 같은 각지고 기하학적인 크고 확실한 디자인이 좋다.

가방은 서류가방같이 딱딱한 느낌의 핸드백이 무난하다.
구두는 단화가 좋지만 2~3cm, 또는 4~5cm 정도의 중간 굽에 짙은 색을 선택한다.
옷의 색상보다 짙은 색으로 코디네이트하는 것이 큰 키를 자연스럽게 보완하는 방법이다.


2. 큰키에 살찐 체형

위아래를 대조적인 색상으로 코디한다.
이 체형의 여성은 서구적인 타입으로 살찐 체형 때문에 자칫 둔해 보이지만 키가 크기 때문에 오히려 시원스럽고 당당한 느낌을 준다.


이 체형의 장점을 살려 매력적인 이미지로 변신을 시도해 보자.
색상은 차갑고 지적인 분위기를 줄 수 있는 중간톤의 회색에서 검정까지의 모노톤을 중심으로 선

택한다. 이와 함께 포도주색 같은 세련된 색상도 잘 맞는다.


그밖에 여성미를 풍길 수 있는 짙은 빨강이나 자주색 등은 살찐 체형을 보완하기에 매우 효과적이다. 위아래는 대조적인 색상, 즉 웃옷은 짙은 색상으로, 아래옷은 밝은 색상으로 입거나 보색 관계로 대비시키는 것이 큰 키를 보완해 준다


포인트 색상은 선명한 흰색을 비롯해 밝은 계열이나 원색 계열의 밝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이스나 시폰같이 부드러운 소재를 선택한다.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얇은 소재의 통바지나 롱 플레어 스커트, 허리선에 벨트가 달린 재킷이나 샤넬풍의 재킷, 러플 블라우스 등이 잘 어울린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단순한 것 보다는 옷감 소재나 디테일로 변화를 주면서 장식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좋다.


소재는 특히, 웃옷의 경우 니트나 레이스, 시폰과 같은 하늘하늘 하고 가벼운 느낌의 소재로 몸매의 부드러운 곡선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것이 개성 있는 차림에 도움이 된다.
고급스럽고 화려한 액세서리가 어울린다. 모자나 가방은 크고 디자인이 대담하고 독특할수록 좋다. 귀고리나 목걸이는 진주, 금속류의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이 좋다.


큰 키를 보완하기 위해 너무 낮은 단화를 신는 것은 오히려 큰 키를 강조하게 되므로 최소한 4~5cm의 굽을 선택해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차림이 되도록 한다.


3. 마른체형 작은키
이런 체형은 왜소하고 빈약한 인상을 주기 싶기 때문에 확대되어 보이고 부피감을 더욱 살려줄 필요가 있다. 확대되어 보이는 색감은 화이트나 베이지, 아이보리, 환한 파스텔 계열로 상의와 하의의 톤을 통일하여 유지시켜 주자. 피부색이 검을 경우에는 약간 엷은 페일톤이 좋다.

착시효과를 주자면 상의는 짧게 하의는 길게 하거나 원 피스 류를 이용하면 전체적인 키를 커보이게 할수 있다. 패브릭면에서는 빳빳한 재질은 피하고 부드럽고 따스한 소재나 부피감이 있는 소재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패턴에서는 스트라이프나 체크 무늬가 체형의 결점을 보완해주는 패턴들이다.

색감에서 상의와 하의의 톤을 통일시켜 확대되어 보이는것은 이미 언급했지만 그렇다고 항상 같은 톤으로 입을수는 없다. 이럴땐 웃옷은 밝고 화사한 색상으로, 하의는 짙은 색상으로 코디하자. 재킷은 짧게 하여 ?선을 덮으면 안된다. 스커트는 롱 스커트가 좋고 무릎까지 내려오는 스커트는 피하자.


4. 살찐체형의 작은 키
전체적인 실루엣이 라운드를 이루기 때문에 귀엽고 깜찍한 스타일이 좋다.

흑갈색, 포도주색, 감색, 쥐색 등 디프한 톤의 짙고 어두운 색상들은 체형의 결점을 보완한다. 이외에도 짙은 빨강이나 짙은 베이지, 브라운 같은 내추럴 계열의 색상도 잘 맞는다. 여기에 밝은 색상들을 포인트 컬러로 적절히 이용하면 훨씬 센스있어 보인다.


폼이 잘맞지만 넉넉한 옷이 좋다. 수직선을 강조해서 슬림하게 연출하고 꼭 맞는 선이나, 좁은 스커트, 슬리브리스, 빳빳하거나 부풀린천, 쉬폰 소재등의 얇은 소재등은 피하도록 하자.

전체적인 키의 보완을 위한 원 피스가 좋지만 하체가 길어보이는 롱팬츠나 롱스커트도 좋은 방법이다.
주름이나 러플등 부드러움을 살려주는 스타일이 잘 어울리지만 이러한 디테일은 필요이상 강조하지 않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