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악세사리 코디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남성악세사리타이핀

남성용 보석 장식의 액세서리도 수요가 늘어난다. 액세서리는 여성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어느 액세서리에서나 그 기원은 남녀 공용의 것으로, 보석 장신구는 오히려 남성의 것으로 권위의 표징으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액세서리의 대부분은 여성용이며 남성용 액세서리는 극히 한정되어 있다. 즉 타이핀과 타이텍, 커프스 버튼 정도이다. 타이텍은 넥타이에 바늘 모양의 부분을 꽂아 그 끝을 통 모양 부분에 끼워 넥타이를 고정시키는 것으로 타이핀과 같은 용도로 쓰여지고 있다.

남성을 돋보이게 하는 액세서리

타이핀 및 타이텍은 몇 가지 안 되는 남성용 액세서리로서 타이핀 하나를 몸에 지녀도 그 남성의 Ga슴 앞이 돋보여 토탈패션의 결정 수단이 되는 효과도 있다. 최근에는 사슬이 달린 것도 있어 이것은 떨어질 염려도 없다. 디자인도 금이나 은, 백금 외에 그에 어울리는 다이아몬드, 루비, 에메랄드 등의 보석을 박은 것이나 진주 따위를 사용한 타이텍도 많다.

거창한 치장보다는 간소한 것으로

어떤 남성은, "남자는 고작 타이핀 정도밖에 치장할 것이 없으므로......"라 하여, 극단적으로 눈에 띄게 화려한 타이핀을 언제나 하고 다니는 사람이 있다. 과연, 보석도 훌륭하고 값비싼 물건임에는 틀림없지만 보기에 그리 탐탁하지 못하다. 타이핀은, 무턱대고 장식하기 보다는 몸에 치장한 타이핀을 통해 남성의 인격이 스며 나오는 '우아함'이 중요하며 보석이 있고 없고 간에 간단하고 산뜻한 디자인의 것이 좋다.







TPO에 따른 주얼리 코디법

시간, 장소, 경우에 따라 달라지는 주얼리 코디법

자신의 개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본질을 파악하고 외형뿐 아니라 내면의 개성까지 고려한 주얼리를 선택하고 고급스러움이나 화려함보다는 자신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한다. 또한 주얼리를 부와 권위의 상징으로 이용해선 안된다. 주얼리는 양보다 질과 밸런스가 중요하다. 그리고 새로 구입 할 때는 긴 안목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뿐 아니라 10년 20년이 지나도 계속 착용할 수 있고 리폼이 가능한지 고려해 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직장 여성일 경우

담당하고 있는 일의 성격과 여성으로서의 센스를 잘 믹스해서 균형 감각을 갖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시간이 많은 경우는 심플하면서도 하려하지 않는 스타일의 반지나 목걸이를 하는 것이 좋다.

기념일일 경우

특별한 기념일에는 너무 화려함보다는 일상의 연장에서 한단계 정도만 화사한 주얼리를 선택한다. 너무 밋밋한 것 보다는 보석이 들어간 것을 선택하면 특별한 날의 멋을 즐길 수 있다.

주말일 경우

자기자신의 미적 센스와 매력을 우선적으로 하여 선택한다. 활동적이고 여유있는 분위기를 살려 개성있게 코디한다. 주로 심플하면서 사이즈가 큰 것을 선택해도 잘 어울린다.

한복에 어울리는 코디

한복의 색과 디자인에 맞춰서 산호, 옥, 비취, 진주 등의 반지 정도의 주얼리를 착용하고 경우에 따라 노리개를 착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파티에 참석하는 경우의 코디법

한마디로 파티라 해도, 그 취지에 따라 여러 가지가 있다. 화려한 치장을 해야 할 자리에 서는 반지 외에 우아한 느낌의 브로치와, 그것과 조화된 귀걸이나 팔찌로 치장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저녁 회식이나 만찬회 등 파티에서는 호화스럽고, 사치스럽게 차려 입어도 상관없다. 여성은 Ga슴이 파인 의복일 경우, 다이아몬드가 빛나는 목걸이 등으로 치장하면 한결 돋보일 것이다. 이브닝 드레스에는 고급의 아름다운 보석을 사용 한 액세서리가 어울린다. 장식품이 훌륭하면, 자신이 돋보여 초대한 사람에게도 흐뭇한 만족감을 주게 된다. 이브닝 드레스의 치장으로는 소형의 브로치를 곁들이는 것도 멋이 있다. 남성은 타이핀 커프스 단추의 보석을 통일하면, 보기에도 매우 좋으며 올 바른 매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