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입는 옷차림 노하우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 옷차림의 최대 포인트는 색 조화의 기술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어머니가 자녀들에게 "세가지 색 이상이 되게 옷을 입으면 안된다."고 가르친다고 합니다.
멋쟁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을 보면 으레 전신에 색이 많이 드러나지 않고 또 톤이 잘 맞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색조를 동색 계열로 정리하고 명암으로 갖추기라도 하면 예쁘고 조화롭게 정리됩니다. 화장색, 머리 색, 옷색, 구두색을 합하여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소품으로 색을 달리하던가 반대색을 조화시킴 으로써 멋스럽게 되는 것입니다.

뭐든 비싼 것을 지니지 않아도 좋으니까 색만은 반드시 맞추도록 해보십시오. 색의 톤을 조합하는 데 상당히 능숙하다면 분명 멋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전신을 볼 수 있는 거울을 준비하십시오.

머리 모양부터 구투까지 체크할 수 있는 큰 거울을 꼭 구비해 보십시오. 큰 거울 앞에 서서 전신의 분위
기, 머리 스타일, 화장, 옷의 색깔, 소재 등이 그 때 보여진 전체 이미지에 어울리는지 체크해 보십시오.

끝 마무리에는 스타킹의 색도 의외로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나서 액세서리 를 결정하면 좋습니다.



■ 자신의 머리나 피부에 맞는 색을 기본색으로 선택하십시오

색채 심리 이론에 의하면 옷의 색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 요소라고 합니다. 심리학적으로 하나의 분야로 연구되고 있을 정도인데, 예를 들어 선거 때 여성 입후보가 빨간 옷을 입는 것은 적색이 투쟁심을 표현하는 것을 심리적으로 잘 이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과 반대로 일반 보통 사람들 중에 일부 사라들이 빨간 색을 꺼려 하는 것은 많은 사람 가운데 눈에 띄지 않게 하기 위한 하나의 기술인 셈 입니다.

대체로 동양인들은 머리가 검고 그것만으로도 피부색과 대조가 되므로 전신의 색이 지나치게 두드러지지 않는 것이 좋습??. 예를 들면 금발의 외국인이 진한 노랑 톤의 옷을 입고 있다면 전체가 조화로우나 흑발의 동양인이 노란색을 입으면 필연적으로 강한 대조가 생기게 되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 머리색, 눈색 등을 기본으로 하여 자신에게 맞는 색을 연구해 보고 선택해 볼 것을 권합
니다. 생각지도 않던 색이 자신에게 어울린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자신을 아는 의미로도 좋은 발견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 옷의 길이와 T.P.O의 관계

직장 여성의 스커트, 조금 굵은 다리가 콤플렉스라고 마루 바닥에 먼지를 날리고 바람을 헤치면서 걷는
것 같은 긴 플레어 스커트는 걸을 때마다 걱정될 지경입니다.

물론 초미니 스커트도 곤란합니다. 무릎이 보이는 것은 무난하나 허벅지를 노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허벅지가 드러나 보이는 짧은 길이는 좋지 않습니다. 조심하는 것이 미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스커트는 무릎 위로 5cm부터 무릎 아래 10cm 정도를 목표로 하는 것이 적당한 길이입니다.



■ 유행을 좆느냐, 마느냐

세련된 사람들이라면 유행을 무조건 좆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 어울리게 받아들여 조화롭게 가꾸어 갑니다. 유행을 좆아 옷을 이것저것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마음에 드는 옷 몇 벌만으로도 코디를 하는 감각을 키우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TIP 내 직업에 맞는 옷차림



■일반 대기업

화려한 이미지보다 안정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회색.브라운 계열의 줄무늬 양복은 세련된 인상을 준다. 여기에 하늘색 셔츠와 실크 소재 넥타이를 매면 고급스러워 보인다.

■금융 기업

섬세하고 신뢰감을 주는 옷차림이 좋다. 짙은 회색 양복에 소매 끝단은 흰색이고 몸판에 색이 들어간 '클레릭(cleric) 셔츠'가 어울린다. 여기에 오렌지.골드 등 화사한 색의 민무늬 넥타이를 매면 안성맞춤이다.

■IT.벤처 기업

유행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젊은 이미지를 연출한다. 광택이 있는 실크 소재 양복이 좋다. 색상은 회색이나 검정이 적당하다. 옷깃에 단추가 달린 '버튼다운 셔츠'와 사선 줄무늬 넥타이를 매치해 본다.

■정치인

양복은 몸에 딱 맞게 입는다. 빈틈없고 소신 있어 보인다. 필요 이상으로 눈에 띄는 색상은 거부감을 줄 수 있다. 커프스 링크, 가죽 시계 같은 액세서리를 옷에 맞게 착용하면 세련돼 보인다.

■공무원.교사

친근하고 편안한 인상을 연출한다. 양복의 실루엣도 몸에 달라붙지 않는 것이 좋다. 브라운 계열의 체크무늬 양복은 차분한 이미지를 준다. 핑크 등 파스텔톤 넥타이를 함께 매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