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쇼핑이 스타일을 만든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계절마다 몇 벌의 옷을 구입하는데 막상 옷장을 열면 신기하게 입을 옷이 없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건 예쁘긴 한데 다른 옷과 어울리지 않고, 저건 유행에 뒤떨어진 것 같고. 결국 다시 쇼핑하지만 결과는 마찬가지. 어떻게 쇼핑해야 현명한 패션 리더가 될 수 있을까?

내가 알고 있는 몇 가지 노하우를 살짝 공개하면, 먼저 패션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 패션계 트렌드는 대부분 전문가들이 예측한 방향대로 흘러가기 때문에 신문ㆍ잡지를 통해 미리 알아두면 효과적인 구매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무작정 유행을 좇으라는 건 아니다. 트렌드를 알고 그것을 자신의 스타일에 적용하라는 것. 올 가을/겨울 트렌드인 블랙을 예로 들면, 난 심플한 라인의 블랙 팬츠슈트를 구입해 화이트셔츠와 코디해 시크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생각이다. 반대로 팬츠대신 스커트, 와이셔츠대신 프릴 블라우스를 선택하면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된다.

포인트 쇼핑도 중요하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옷에 어울릴 포인트 아이템 한 두 가지만 구입해 시즌에 맞는 변화를 주는 거다. 파티나 연말 모임을 위해 값비싼 드레스를 구입하기보다는 갖고 있는 원피스나 청바지에 코디할 화려한 카디건 하나를 구입하는 게 낫다. 평범한 패션이 카디건 하나로 멋진 파티웨어로 바뀌는 것. 내가 즐겨 찾는 독특하고 화려한 이태원의 패션매장들은 포인트 쇼핑하기 좋다.

끝으로 새로 구입하는 것만이 쇼핑이란 생각은 버려야 한다. 잘 간직해둔 예전 옷들을 꺼내 트렌드에 맞게 리폼해 활용하는 것도 일종의 쇼핑이다. 패션 트렌드는 주기적으로 돌고 돌기 때문에 예전에 유행하던 스타일이 다시 유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특히 요즘처럼 빈티지 스타일이 각광 받을 때는 새로 구입한 옷보다 리폼한 옷들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