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있는 여성이 아름답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마법의 물, 향수. 여성은 이 한 방울로 온갖 변신을 꾀할 수 있다. 때론 남자에게 강렬한 유혹이나 우울한 마음을 달래기에는 그만이다. 향기로 나를 알릴 수 있는 유일한 자기 표현수단이기도 하다. 하지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아무렇게나 뿌리고 다닌다면 이것만큼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것도 없다. 감각있는 향수 사용법 10가지를 공개한다.


1. 사람의 체취, 날씨, 분위기에 따라 선택

사람의 체취, 날씨, 분위기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향수는 같은 향이라도 뿌리는 사람의 피부와 미묘하게 어우러져 그 사람만의 독특한 향기를 낸다. 향수를 구입 할 때는 우선 향을 뿌려보기 전에 피부가 완전히 건조한 상태인지 확인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향수 테스트 후 최소 20분이 지난 후 다시 한번 향을 맡아보는 것이다.
2. 팔꿈 치 안쪽과 무릎 뒤쪽에 향수를 뿌린다.
팔꿈 치 안쪽과 무릎 뒤쪽에 향수를 뿌린다. 맥박에 향수를 뿌려주는 것은 상식이다. 그 중에도 팔꿈치 안쪽과 무릎 뒤쪽은 가장 좋은 부위이다. 이 곳은 피부의 온도도 높고 움직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향기가 효율적으로 널리 퍼져간다. 같은 정맥 부분이라도 손목 안쪽은 물건을 만지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의외로 빨리 향기가 없어진다.
3. 종이나 스프레이를 이용

종이나 스프레이를 이용해 향을 맡는다. 향기를 맡을 때는 병입구에서 직접 맡지 말고 종이에 향수를 1∼2방울 떨어뜨리거나 가볍게 스프레이를 2∼3회 흔들어서 알코올기를 없앤 다음 맡도록 한다. 종이가 없다면 손등이 나 손목 안쪽에 발라 처음 느낌이 좋은 향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 향이다.
4. 모임이 있을 때는 허리 아래에만 향수를 뿌려준다.

모임이 있을 때는 허리 아래에만 향수를 뿌려준다. 사람들로 가득 찬 밀실에서는 흔들리는 부분에 향수를 뿌려준다. 파티장소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인 밀폐공간에서는 다리의 아킬레스건, 드레스 밑단 등 허리보다 아래에 뿌리는 것이 예의다. 위쪽에 뿌려 강한 향기를 내뿜는 것은 다른 사람의 실례가 된다.

5. 남성은 머리끝에서 나는 향기를 좋아한다.

80% 정도의 남성들이 향수 뿌리기에 효과적인 부위로 머리를 들고 있다. 그 다음은 손가락이다. 머리는 안쪽에서 은근히 풍겨 나오게 하는 것이 기본이다. 머리가 찰랑거릴 때마다 풍겨나오는 향기가 좋다고 한다. 너무 진하게 풍기는 향기보다 날듯날듯 풍겨 나오는 향기가 남심(男心)을 사로잡는다고.

6. 향수를 다시 뿌릴 때는 양과 시간이 중요하다.
화장을 고치듯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향수도 다시 뿌려야 한다. 그러나 향수는 화장처럼 쉽지가 않다. 뿌리는 양과 시간을 고려해야 한다. 식사 시간 2∼3시간 전후에 뿌려야 한다. 오페라, 발레 등은 관람1시간 전에, 쇼핑할 때는 걸어다니면서 향기가 조금 날아가도 상관 없으므로 조금 직전에 뿌린다.

7. 다른 향수로 바꿀 때는 손수건에 조금만 뿌린다.

같은 향수를 뿌려주는 것이 기본이지만 만약 전혀 다른 향수를 뿌리고 싶다면 손수건이나 스카프 등 몸에 지녔다가 뺄수 있는 것에 조금만 뿌려준다. 시트러스 계통과 시프레 계통 등 가벼운 코롱 알데히드 계열의 향수는 겹쳐 뿌려도 된다.

8. 저녁으로 갈수록 점차 짙은 향을 사용한다.
향수를 겹쳐 뿌리는 올바른 방법은 보디 용품에서부터 향수 제품까지 점차로 랭크업시키는 것이다. 아침에 보디 용품을 발라준 다음 사무실에 도착한 후에 오드 뜨왈렛을 뿌려준다. 점심 시간에는 오드 퍼퓸을 뿌려주고 저녁 퇴근할 무렵에는 오드 퍼퓸을 한번 더 뿌려준다. 이런 페이스로 아침은 가볍게 그리고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진한 향으로 바꾼다.

9. 뒤쪽과 목덜미에 뿌리면 효과 200%상승.

향수를 뿌릴 때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곳이 귀 뒤쪽과 목덜미이다. 여기에 뿌리면 향기가 살며시 올라올뿐 아니라 상대방이 귓속말을 할 때나 옆에 다가왔을 때 향기가 그윽하게 풍긴다. 향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간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효과적이지만 발산시켜 버리기 때문에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향기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수시로 향수를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0. 향을 오래 지속시키려면 하반신에 듬뿍 뿌려준다.

향기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기 때문에 향기를 오랫동안 지속시키려면 하반신에 듬뿍 뿌려준다. 허벅지 안쪽, 아킬레스건이나, 무릎 뒤쪽 그리고 스타킹에 뿌려 주면 장시간 동안 향기가 유지된다. 피부 부근에서 따뜻한 온기가 위로 올라 가서 그곳에서 향기와 만나, 부드러운 향기를 풍기고 싶으면 허리보다 아래쪽에 향수를 뿌리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