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코디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비즈
비즈는 장식용으로 사용하는 구슬로 유리제에 둥근 모양, 금속, 셀룰로이드제의 둥근 모양 비즈, 대롱모양의 비즈 등 다양한 모양이 있다.
형, 재질, 색을 옷에 맞추어 도안에 따라 실로 한 개씩 꿰매어 붙이는데 주로 스팽글과 같이 이브닝 드레스 장식에 이용된다.
올 봄에는 니트나 스커트 밑단에 비즈로 화려하게 장식된 패션이 눈에 띈다. 비즈 장식은 의상 이외에 액세서리에도 응용되는데 토트백이나 슈즈에도 꽃무늬를 장식해 아기자기한 여성스러움을 표현한다.


토트백
어깨에 매는 형식이 아닌 손으로 들고 다니는 다양한 사이즈의 손가방.가방 위에 손잡이가 있으며 원래는 위가 트여 있는 쇼핑백 모양의 가방으로 많은 물건을 넣고 다닐 수 있다.
주로 부드러운 캔버스로 만든다.
 

스트랩슈즈
스트랩이 끈이라는 의미로 구두의 앞부분의 여밈이 끈으로 되어 있는 스타일을 말한다.
요즘은 앞코가 둥근 복고풍 스타일에 귀어운 끈 여밈을 포인트로 디자인된 구두가 유행이다.





스팽글
금속 또는 합성수지로 만든 얇은 조각으로, 둥글거나 꽃모양이나
조개모양으로 된 구슬종류이다. 광택효과가 있어 이브닝 드레스,
블라우스, 스웨터 등을 장식하는데 사용된다.
올 봄 유행 트렌드의 하나는 캐쥬얼한 진에 화려한 스팽글을장식한
로맨틱 데님이다. 데님 전체에 비즈나 스팽글 장식을 한 것부터 롤업된
부분에 장식된 것까지 그 응용 범위가 다양하다.
이런 요란한 장식의 데님은 히피풍으로 코디하는 것이 가장 예쁘게 입는
비결. 그 밖에 가방이나 구두에도 스팽글 장식이 선보여 올 봄 로맨틱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시폰
가는 강연 색사를 사용하여 씨실과 날실의 밀도를 비슷하게 짠 직물로, 제직 후 정련을 완전히 하지 않은 직물이며,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이 직물은 드레스, 란제리, 스카프 등에 쓰인다.시폰소재의 스카프는 단색 상의에 멋지게 코디할 수 있다.
 

슬릿 스커트
좁거나 꼭 맞는 스커트의 앞면이나 뒷면 또는 옆선에 동작이 불편하지 않게 트임을 준 스커트를 말한다. 때때로 트임이 높게 올라가 Sek시한 스타일을 만들기도 한다.
주로 폭이 좁은 타이트 스커트나 슬림한 라인에 이용된다.
1970년대 후반에 유행하였고 스커트 폭이 좁은 경우에는 테이퍼드라고 부르기도 한다.
중국이나 베트남 여성들이 입었던 스커트나 드레스에서 유래되었다.

파우치백
파우치는 ''돈주머니,지갑''이라는 의미고,즉 돈지갑처럼 여미는 쇠붙이 장식이 붙어 있는 주머니형 가방을 말한다. 입구쪽에는 잔주름이 많이 생기게 되며 여밈은 지퍼나 끈을 사용하는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