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으로 겨울을 입는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 튀지 않게 가죽옷으로 코디하기
 



처음 가죽옷을 입는 사람이라면 어떤 스타일이 자신에게 맞는지 모를 것이다.
자칫 잘못하면 체형을 고려하지 않은 화려한 색상의 가죽옷을 선택하게 된다.

이런 잘못을 피하기 위한 가죽옷 선택요령을 알아보자..

가죽옷을 처음 구입할 때는 튀는 색상은 피하고 디자인과 칼라, 아이템을 자신의 체형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코디 센스

베이직한 디자인의 의상으로 가장 소화하기 무난한 것은 가죽 재킷과 트렌치 코트가 있다. 칼라는 베이지색이나 브라운, 아이보리 등 모노톤으로..

가령, 레드계열이나 와인, 퍼플, 파스텔은 초보자에겐 부담스럽고 어울리지 않을 수 있지만 이 계열의 색상에 도전하고 싶으면 용기가 필요하다.

몸에 꼭 끼는 스타일이 아닌 여유 있어 보이는 기본 스타일로 허리 라인이 살짝 들어가고 적당히 넉넉한 폼으로 힙을 절반정도 덮는 스타일의 길이가 적당하다.



가죽옷을 예쁘게 코디하려면

가죽 재킷에 정장 팬츠를 코디하라.
힙을 덮는 정도의 롱재킷과 그에 어울리는 정장용 팬츠를 입으면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돼 보인다.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 가죽 재킷에 디테일이 독특한 청바지를 매치하면 근사하고 스포티한 멋을 낼 수 있다.

베이지색 가죽 스커트와 헐렁한 니트는 차분하고 여성적인 스타일로 ...

가죽 트렌치 코트와 스커트, 머플러는 멋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이다.

모노톤의 가죽옷을 입었다면 머플러는 화사한 색깔로 코디한다.




올해 유행 스타일

올 가을과 겨울에 선보인 가죽 스타일은 후드 달린 트렌치 코트로 귀여움과 우아한 분위기를 함께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트렌치 코트는 매년 가을과 봄에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온 아이템으로 이번 겨울에는 베이지나 브라운색의 가죽 트렌치 코트로 코디하거나 과감한 스타일로 레드나 와인, 퍼플계열 색상의 트렌치 코트를 마련해도 좋을성 싶다.

그 외 여성스러운 라인으로 코디하고 싶다면 슬림라인이 들어간 코트로 선택하라. 가죽의 투박함과 부드러운 라인이 한결 멋쟁이로 거듭나게 해준다.

또 악어가죽 패턴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럭서리한 분위기를 내는 데 좋다.

올 겨울 유행스타일의 가죽옷은 퍼플, 레드, 옐로 등 한층 화려해지고 스타일은 하프 재킷, 후드 트렌치 코트, 애니멀 프린트 팬츠 등 스타일도 더 트렌디 해졌다.

언뜻 보면 가죽옷 같지 않게 부드럽거나 럭서리한 디자인이 많으므로 가죽옷 한 벌쯤 구입하면 어떨까.



가죽옷 입는법

가죽옷은 입어보고 선택해라.
소매길이는 단추를 완전히 채웠을 때 소매를 뻗어 소매 끝이 손목 라인에 닿는 정도가 적당하다.

뒷품도 반드시 체크해라. 뒷모습은 거울에 비쳐 힙부분이 꼭 끼는지 보라.
그리고 겨울옷이니 이너웨어를 입었을 때를 대비해 약간 헐렁한 옷으로 준비한다.

단추구멍을 확인해라.
가죽옷의 경우 안쪽에 보조 단추가 있으면 옷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튼튼하다.



관리

진동둘레랑 옆선 등 이음부분을 꼼꼼히 체크한다. 이 부분의 바느질이 제대로 돼 있는지 살짝 당겨 확인한다.

천을 대고 다린다. 가죽옷은 천을 대고 다려야 소재가 손상하거나 변질되지 않는다.

다림질은 안감먼저 다리기. 안감에 물을 스프레이 한 다음 다려주면 주름이 훨씬 빨리 퍼진다.

외출 후 돌아오면 더러움 제거하기.
마른 수건이나 천으로 먼지를 닦아주고 더러움이 묻은 옷은 가죽용 클리너로 깨끗이. 클리너 사용시 안감에 미리 묻혀보아서 변색여부를 꼭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