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향수 사용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향수에는 향 농도 15~30%의 퍼퓸, 5~15%의 오데 퍼퓸, 5~10% 가량의 오 데 투왈렛, 3~5%의 오 데 코롱이 있다. 농도가 진할수록 지속 시간이 길고 향도 강하므로 잘 따져보고 사용한다.

찍어 바르는 타입의 향수는 뚜껑을 닫은 향수병을 거꾸로 한 뒤 뚜껑에 묻어 있는 향수를 맥박 뛰는 곳에 살짝 갖다 댄다. 이어 새끼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 주면 된다. 이처럼 향수는 손목, Ga슴부위, 팔꿈치, 무릎 안쪽 등 맥박이 뛰거나 체온이 높은 곳에 발라야 향이 쉽게 확산된다. 트라이 앵글 존(코 밑에서 양어깨 끝을 선으로 그었을 때의 삼각지대)는 피한다. 향이 직접 자신의 코로 올라와 지나치게 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손목에 사용할 때는 한쪽에 내용물을 묻힌 다음 두 손목을 엇갈리게 겹쳐 두세 번 툭툭 치듯 바른다. 귀 뒤쪽에 뿌릴 때는 머리카락을 완전히 뒤로 넘긴 후 뿌린다. 허리 부근에는 옷 입기 전 조금 넓게 뿌려주고 허벅지 안쪽에는 오 데 투왈렛이나 오 데 코롱을 사용한다.

옷에 뿌릴 때는 안감과 하단에 뿌려야 얼룩이 남지 않는다. 너무 강한 향으로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