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킷은 짧게 입어라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일명 '똥배'를 가리기 위해 흔히 생각하는 방법이 롱 카디건이나 커다란 스웨터 등으로 복부를 가리는 것이다. 그러나 무조건 크고 긴 옷을 찾는 스타일은 오히려 더 살쪄보이고 자신감이 없어 보일 수 있다. 윤 이사가 권하는 스타일은 짧은 기장의 재킷이다. "짧은 기장의 재킷으로 라인을 끊어주고 H라인 스커트(일자형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전체적인 실루엣이 일자로 연장되어 보인다." 옆으로 퍼져 보이는 것을 아래위로 길어 보이는 방법으로 커버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H라인의 일자형 스커트 중에서도 아랫단에 삼각 절개선이 있는 것이 편하면서도 예뻐 보인다. 가만히 서 있으면 일자형으로 보여 길어 보이지만 절개선이 있어 걸을 때는 편하다. 시선을 아랫단으로 유도하면 다리선에 그늘이 지면서 더 날씬해 보인다.

재킷을 선택할 때는 약간 뻣뻣한 소재에 아래로 퍼지는 A라인을 고른다. 길이가 짧은 A라인 재킷은 힙을 드러내고 앞 부분에는 Ga슴 아래에 공간이 남아 H라인의 스커트와 매치하면 허리라인과 배가 동일시되어 보이는 착시현상을 일으킨다.

윤 이사는 "완벽한 스타일링은 몸매가 말랐느냐, 통통하느냐와 상관이 없다. 전체적인 몸의 비율을 잘 맞추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