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여, 구두 코디의 원칙!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구두는 패션의 완성이다. 미국의 인기있는 드라마 ‘섹스앤더시티’의 여주인공 캐리 브래드 쇼만큼의 슈즈 홀릭은 아니더라도 옷차림에 알맞은 구두 선택은 그 사람의 패션을 완성하는 동시에 그 사람의 감각을 보여주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여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놓쳐서는 안될 구두 코디법이 있으니 눈여겨 보라.

▶남성 정장 스타일 구두 코디법=정장 스타일에는 끈 달린 블랙 옥스퍼드화가 가장 기본이다. 옥스퍼드화는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학생들의 부츠에 대한 반발로 생겨난 신발로, 발의 복사뼈보다 낮게 커트된 스타일에 끈이 달린 정장 구두를 말한다.

현재의 클래식한 정장 구두라 함은 주로 옥스퍼드화를 지칭하며, 블랙 옥스퍼드화는 거의 모든 정장 스타일에 무난하게 잘 어울리다.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색상. 의상보다는 어두운 색상의 구두를 선택해야 한다. 옅은 색상의 구두나 양말은 발쪽으로 타인의 시선을 끌게 되고, 연쇄적으로 신체 아랫부분으로 이목을 집중시켜 키가 작아보이는 결과를 초래한다.

대개 짙은 네이비나 그레이 수트에는 브라운이나 블랙 구두를 신고, 브라운톤의 수트에는 브라운 구두를 신는다. 맞추기 까다로운 색상의 수트에는 브라운 구두가 안전하다 ▶알아두면 좋은 정장 코디 팁=의상의 실루엣에 구두의 코모양을 비교해 잘 맞춰야 한다. 헐렁해 보이는 수트에는 코모양이 둥근 구두가 잘 어울리고, 타이트한 수트에는 코모양이 뾰족하고 긴 것이 트렌디해 보인다. 또한 바지길이는 바짓단이 구두 등을 살짝 덮는 정도가 적당하다.

구두 굽은 30㎜가 가장 적당하며, 뒤축 높이는 5.5~6㎝가 가장 좋다. 슈레이스(Shoe lace) 홀은 4~5개여야 한다. 또한 끈을 묶었을 때 길이가 너무 많이 남으면 보기 좋지 않다.

▶남성 캐주얼 스타일 구두 코디법=편안하게 입는 캐주얼한 스타일에 코디 원칙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스포티한 느낌의 스니커즈나 편안함을 강조한 모카 신은 어떤 의상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인기가 좋다.

모카란 인디언 구두를 만드는 ‘모카신 제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굽 밑창의 일부가 구두 앞부분까지 올라와 앞부분을 U자형으로 둘러가며 실로 꿰맨 스타일을 말한다. 편안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캐주얼 복장에는 물론 정장에도 훌륭한 코디가 가능하다.

▶여성 정장 스타일 부츠 코디법=정장 스타일의 스커트에는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부츠, 특히 부드러운 감촉의 스웨이드부츠나 종아리에 가볍게 피트되는 부츠가 잘 어울린다. 반면 심플한 정장 바지에는 복사뼈 밑으로 살짝 내려는 부티(Bootieㆍ앵클부츠보다는 짧은)가 좋다.

슬림한 발등이 강조돼 세련돼 보이며, 상의에 턱시도 재킷을 코디하면 매니시한 정장 룩으로 손색이 없다. 볼드한 목걸이나 체인 형태의 긴 골드 목걸이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 캐쥬얼 스타일 부츠 코디법=올해의 핫 아이템인 통부츠는 캐쥬얼 및 스포티한 스타일의 옷차림에 잘 어울린다. 발랄한 미니스커트에 레깅스를 신은 뒤 통부츠로 마무리하면 센스있는 겨울 코디 완성. 굽이 낮은 몰드창의 캐쥬얼한 퍼부츠도 미니스커트에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따뜻해 보인다. 어중간한 길이의 앵클이나 미디부츠에 미니스커트를 매치하면 다리가 짧아 보이므로 절대 금물. 스키니진에 굽 낮은 튜블러부츠를 신으면 캐주얼하면서도 활동적인 이미지로의 연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