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관리방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 1 ] 한쪽 방향으로 줄칼을 이용하여 손톱의 형태를 잡아 주세요.


 

[ 2  ] 3∼5분 정도 미지근한 물에 손을 잠시 담가 주세요.
이때 거스러    ·미등이 많이 일거나 건조한 손에는Warm Lotion (미지근   한로션), Protects Moisturizes (수분을 줄 수 있는), Cuticle Sdftener & Remover (굳은 살 제거액)등을 사용 하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3  ] 푸셔를 사용하여 아주 가볍게 밀어 준 다음 Stone (돌)을 이용 굳은살 주위의 찌꺼기 등을 갈아내 준다. (돌로 굳은살 주위의 모근 부위를 적당히 자극함으로써 손톱을 건강하게 자라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큐티클 니퍼를 사용하여 굳은 살을 정리한다. 가위로 잘라낸 굳은살 주위가 벌겋게 된다든지 피가 난다든지, 또는 심하게 칼등을 이용하여 굳은 살 주위를 잘라내는 행위가 손톱의 염증등을 유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손톱 조근(손톱의 뿌리)에 상처를 입혀 손톱 빠짐이라든지 이차적 손톱의 변형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초래 할 수 있으니 조심하여야 한다.


 

[ 4  ] 다음으로 로션등을 이용한 간단한 맛사지를 한다. 겨울철엔 차갑고 건조한 기운 등에 의해 손이 튼다든지 거칠어 짐을 느낄 수 있는데 특히 설거지시의 더러운물 사용 후엔 더욱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설탕을 이용한 간단한 맛사지를 시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설탕 맛사지 (설탕의 작은 입자가 피부를 자극해 피로회복,피부탄력과 혈액순환 보습효과까지도 볼 수 있다.설탕을 약간의 물과 베이비 오일등을 섞어 잘 게어 준 다음 적당량을 덜어 손에 바른 후 가볍게 비벼주는 형식으로 설탕이 손의 기온에 의해 녹을 정도까지만 해주면 된다. 페디큐어시에도 적용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음에는 키친 타올등을 이용하여 설탕과 오일끼를 제거한다. 이어서 로션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맛사지에 들어 간다. 이후에 스팀타올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으며 나머지 손톱밑의 찌꺼기나 손톱위에 남아있는 최종 찌꺼기등을 오렌지 우드 스틱에 면봉을 만들어 깨끗이 닦아낸다.


 

[ 5  ] Color를 바르기 전에는 Base Coat (손톱보호제)를 한 번 바른 다음 선택한 색상을 두 번 칠해 준다. 다음으로 Top Coat (광택, Color 보호)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