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파우더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파우더는 파운데이션의 수분이나 유분을 파우더로 눌러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표현한다. 파운데이션 화장 후 번들거림을 방지하여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고 지 속시켜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파우더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투명파우더는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시에 사용되며 파운데이션의 색상이 그대로 나타난다. 그린계열 파우더는 붉은기가 많은 얼굴에 사용되며 붉은색을 중화시켜 준다. 핑크계열 파우 더는 창백한 피부에 혈색을 부여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오렌지 계열 파우더는 화사하고 건 강한 이미지를 주며 퍼플계열 파우더는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므로 이브닝 메이크업이나 파 티 메이크업에 많이 사용된다. 휘니쉬 계열 파우더는 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파티 메이크 업이나 웨딩메이크업시 화려한 느낌을 준다.
파우더는 흔히 사용되는 분말형과 압축형이 있는데 분말형 파우더는 입자가 섬세하여 피부 에 곱고 얇게 발라지며 땀이나 물에도 얼룩지지 않는다. 투명한 피부로 표현할 때 사용된다. 가루가 날려 휴대하기 불편한 점도 있다. 압축형파우더는 분말형에 비해 피부표현이 두껍게 되며 색상 또한 비교적 진하게 나타난다.

파우더는 부분적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얼굴전체에 바르기도 한다. 부분적으로 바를때에는 퍼프에 묻혀 가볍게 바르고 얼굴 전체에 바를 때에는 커다란 브러쉬를 사용하여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