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룩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빈티지란 ‘오래되었지만 가치 있는 유행’을 자칭 하는 말이죠. 벼룩시장이나 보세 가게에서 오래된 낡은  옷들을 서로 믹스해서 입는 스타일을 흔히 '빈티지 패션'이라고 하는데요. 손뜨개 아이템이나 구슬백, 플라워 프린트, 낡은 가죽, 워싱 데님들이 빈티지룩을 살리는 요소들 이랍니다. 빈티지는 청바지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구요. 여러분들이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서 아주 개성적인 빈티지룩을 이뤄낼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우리 빈티지룩을 살짝 살펴볼까요?

1) 티셔츠, 패치워크 스커트, 판탈롱 데님 팬츠 등등 어울리지 않는 것끼리 믹스되어있네요. 올 가을,겨울 유난히도 마구마구 믹스해서 입는 것이 대유행이에요. 어찌 보면 촌스럽기도 하고 전혀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아주 멋스러운~~ 멋쟁이라면 꼭 한번 시도 해봐야하는 아이템이랍니다. 츄리닝 스타일에서도 빈티지룩이 대 유행이에요. 츄리닝 스타일의 복고 점퍼와 빈티지 스타일 코듀로이 소재 트레이닝팬츠로 아주 편안해보이고 활동적인 코디에 성공했어요.

2) 판탈롱 진~~
워싱으로 헤진 듯한 빈티지 디테일이 아주 감각적이네요. 팬츠 자체는 조금 터프한 느낌이없지 않지만 셔링 티셔츠와 레이스 빅 벨트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어요. 보기만 해도 특이하고 멋스럽게 워싱 처리된 팬츠.. 그러나 이렇게 워싱 처리된 청바지는 가공이 많이 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청바지에 비해서 재질이 약해요.. 찢어져 있지 않던 부분도 찢어지기 쉽구요. 입고 다니실때나 손질하실때 이점을 감안하셔야 한답니다.



3) 니트 소재로 아플리케한 빈티지 팬츠에 그린 니트 스웨터로 매치한 빈티지룩..
소화하기 힘든 아이템이랍니다. 여분의 청바지를 많이 가지고 있던가 아님 입던 청바지가 좀 지겨워 졌다면 여러분들의 코디연출 실력을 발휘해서 한번 멋진 청바지를 만들어보세요. 지금 사진처럼 기존의 청바지에 니트 소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코사지를 이용할 수도 있고요. 아니면 페인팅을 해서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그런 청바지를 만들어보세요. 절대 어렵지 않답니다.  

4) 민속풍의 프린트나 플라워 프린트로 에스닉한 느낌을 주는 니트로 아주 멋스러운 빈티지 분위기를 연출했네요. 이런 니트는 기장이 길어서 힙을 덮어주는 스타일이 많답니다. 이런 경우 레깅스를 입고 웨스턴부츠로 마무리한다면 환상적인 조화~~
또한 가죽도 빈티지룩을 더욱 값져 보이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이번 가을, 겨울에는 주로 블루종스타일의 재킷이 등장하고 있어요. 짧은 블루종에 청바지를 입거나 아님 믹스매치 하여 입는다면 당신은 이번 가을 최고의 멋쟁이가 될 수 있을 거예요.

빈티지룩은 늘 꾸준히 유행하던 아이템 중 하나였지만 올해 더욱 더 유행하고 있어요. 장롱에 꼭꼭 숨겨져 있는 청바지나 니트티, 점퍼가 있다면 지금 당장 꺼내보세요. 색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너무 유행에 뒤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마구 믹스해서 입어 보세요. 그리고 거울을 보면 아무도 그 옷이 예전에 장롱에 숨겨져 있던 옷 이라는 걸 모를 거예요. 친구들도 모르고 남자친구도 모를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