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멀한 멋스러움, 가을 정장코디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늦더위가 극성을 부리고 있지만요~~
추석도 다가오고 졸업 앨범도 찍어야하고 면접도 치러야한다면 세련된 정장 한 벌쯤은 장만해야겠죠? 어떤 정장을 입어야 사진도 예쁘게나오고 면접도 잘 통과할 수 있을지 우리 같이 살펴볼까요?

1) 기본스타일 블랙수트~
세련된 블랙 컬러 재킷.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 소재의 팬츠로 가장 기본이면서도 단정한 스타일이에요. 안에도 깔끔하게 흰색 블라우스로 코디했네요. 남방스타일이 좀 불편하다면 라운드나 브이넥의 니트로 입으셔도 무난해요.

2) 보디라인이 들어간 카멜수트~
너무 기본이 싫다면 약간 라인이 들어간 재킷도 괜찮답니다.. 허리선이 들어가서 날씬해 보이는 카멜 브라운 컬러의 정장~~ 블랙과 더불어 기본 색상이면서도 아주 세련되어 보인답니다. 이런 카멜색상에는 백과 구두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구두를 블랙으로 신는다면 백도 같은 색상의 블랙으로 코디하신다면 센스 만점이랍니다.


3) 차분한 그레이 컬러
아주 그야말로 단아한 원버튼 재킷에 힙본 스타일의 스커트. 그야말로 커리우먼을 연상케 해주는 정장이에요. 절대로 유행을 탈 스타일이 아니고요. 아주 실용적인 정장이에요. 그런데 어떻게 보면 약간은 유니폼스럽다는..(-.-) 교복처럼 느껴지는 부분도 없지 않나요? 그러니깐 안에 블라우스나 니트를 너무 무난한 것 보다는 지금 사진에서처럼 스트라이프 셔츠로 입으신다면 아주 세련되어 보인답니다.

4) 댄디한 체크 프린트
활동적인 느낌이 강조된 7부 재킷과 블루 컬러의 니트 티셔츠~~ 체크라고 하면 좀 입다가 식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의외를 그렇지가 않아요. 바지의 경우는 단품으로 입어도 밋밋해 보이지 않고요. 한 벌로 같이 입으셔도 아주 세련되어 보인답니다. 너무 잔잔한 체크 프린트는 삼가시는 게 좋고요.

가을, 겨울이 다가올수록 예식장에 가야할일도 많구요. 모임도 많아지고요. 그럴 때 마땅히 입고 가야할 옷이 없죠? 그럴 때를 대비해서 기본 스타일로 3가지 정도의 색상으로 정장을 구입해 놓는다면 어떨까요.

여기서 3가지란?
블랙, 베이지, 그레이 색상이랍니다. 가끔 카키나 브라운도 세련되어 보이구요. 이왕 정장을 구입하신다면 쓰리피스로 같이 구입하시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 좋답니다. 참고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