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관리 아이디어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1. 40℃ ∥ 체온보다 약간 높은 40℃ 정도의 물에 10분 정도 담그면 쉽게 피로가 풀리고 부기가 가라앉는 효과가 있다.
2. 똑바로 걷기 ∥ 걸음을 걸을 때 발을 뒤꿈치-발바닥-발가락 순으로 디디고 팔을 앞뒤로 흔들면서 보폭을 크게 한다. 올바르게 걸으면 뇌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건강에 도움이 되며, 발바닥을 자극하기 때문에 발 건강에 매우 좋다.
3. 레몬 ∥ 각질이 거뭇거뭇하게 나타난 곳을 깨끗이 씻은 후 레몬으로 문질러주면 미백 효과가 있어 각질 부분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4. 까치발 샤워 ∥ 목욕을 할 때 발바닥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약간 띄운 상태에서 발을 앞뒤로 움직이거나 발가락을 움직여주면 혈액 순환이 크게 촉진된다.
5. 핸드크림 ∥ 핸드크림을 발에 바르는 것은 금물이다. 핸드크림은 땀을 피부에 묶어두는 기능이 강해서 무좀이 생길 수 있는 여건을 쉽게 만든다. 발에는 반드시 풋 전용 크림을 사용할 것.
 


6. 세안용 스크럽제 ∥ 풋 스크럽이 다 떨어졌다면? 발뒤꿈치 각질에는 얼굴에 쓰는 스크럽을 사용해보자. 단, 민감한 피부에 속하는 발등에는 자극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 삼갈 것.
7. 두통 ∥ 머리가 늘 무겁고 사고력도 떨어져 집중할 수 없을 때 새끼발가락을 돌려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엄지발가락을 강하게 눌러줘도 두통에 효과적이다.
8. 양말이나 랩 ∥ 잠자리에 들기 전 풋크림을 발 전체에 바르고 랩으로 감거나 양말을 신은 상태에서 10분 정도 있다가 남아 있는 유분기를 닦아내면 한결 부드럽고 촉촉해진 발을 느껴볼 수 있다.
9. 아로마 오일 ∥ 티트리 오일은 살균 소독 기능이 강해 발 냄새나 무좀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며 페퍼민트는 부은 발을 가라앉히는 것에, 라벤더는 물집 잡힌 발을 진정시키는 데 좋다.
10. 반창고 화이트닝 ∥ 발뒤꿈치에 생겼던 물집이 가라앉으며 까맣게 침착되어 지저분해졌다면? 비타민 성분의 에센스를 한 방울 정도 바르고 반창고를 붙여둘 것. 다음 날 일어나면 눈에 띄게 달라진 흔적을 확인할 수 있다.
11. 온냉 교대욕 ∥ 의자에 앉아 발을 더운물 속에 담근 후 충분히 따뜻하다 싶을 때 두 발을 물 쪽으로 옮긴다. 더운물에는 충분히, 찬물에는 잠깐 담그는 것이 좋으며 발이 차서 고민인 사람에  


게 특히 효과적이다.
12. 버퍼로 각질 제거 ∥ 버퍼를 사용해 딱딱한 각질 부분을 제거할 때 버퍼로 지나치게 많이 밀면 발바닥 표피를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10회 정도에서 그치는 것이 적당하다.
13. 식초 2스푼, 소금 1스푼 ∥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발에서 열이 나는데 이런 사람은 불면증에 시달리기 쉽다. 이때는 찬물에 식초 2스푼과 소금 1스푼을 넣어 씻은 후 발바닥을 지그시 눌러 자극해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