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여성들은 남성의 헤어와 패션에 대해서는 상당히 보수적인 성향을 드러냈지만 액세서리나 향수, 미용에 대해서는 관대했다.


남성 액세서리에 대해서 46.3%가 ‘상관없다’고 답했다. “귀고리든 팔찌든 자연스럽게 어울리기만 하면 오히려 포인트가 돼 근사해 보인다”(대학생 지은경 씨)고 말했다. 남성에게 어울리지 않는 액세서리는 직장 여성과 대학생의 의견이 엇갈렸다. 직장 여성은 팔찌(21.5%)보다 귀고리(32.7%)를 더 싫어했지만 여대생은 귀고리(16.2%)보다 팔찌(23.4%)를 더 많이 꼽았다.


남성이 향수를 쓰는 것에 대해서는 65.5%가 ‘좋다’고 대답했다. “친근감이 생긴다” “인상이 좋아진다” 등 다양한 대답 가운데 “담배 냄새보다 훨씬 낫다”는 주장도 많았다.


피부미용은 ‘스킨 로션 에센스 정도의 기초화장’(49%)과 ‘팩과 마사지도 괜찮다’(48%)는 의견이 팽팽했다. ‘남성은 화장을 해선 안 된다’와 ‘색조화장도 괜찮다’는 응답은 똑같이 3명(1.5%)씩 나왔다.


남성들이 패션에 관심을 갖는 것은 81%가 ‘좋아 보인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이들 가운데 직장인 34명(37.7%)과 여대생 20명(28.7%)은 자신의 애인이나 남편이 관심을 갖는 것에는 ‘상관없다’며 한발 물러서거나 ‘싫다’고 대답해 이중적인 태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