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로 패션 ‘화룡점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가을, 겨울은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쉽게 주름이 생기고 각질층까지 딱딱해져 가을 ‘추남’을 만들기 좋은 계절이다. 이지함화장품 김영선 대표는 “피부만 신경 써서 관리해도 몇 년은 더 젊어 보일 수 있다”며 “실제로 최근 남성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만큼 이제는 30~40대도 가정에서 눈가 주름을 예방하는 아이크림이나 피부에 영양을 주는 마스크팩 등을 이용해 한층 활력 있는 외모로 가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선 대표에 따르면 남성 피부관리의 첫째 과제는 ‘청결’이다. 평소 손을 깨끗하게 씻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특히 면도 전에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거나 스팀타월을 하면 수염이 부드러워 손질하기 쉽고 수분도 공급돼 효과적이다. 깨끗이 면도한 후의 피부는 겉보기에는 아무렇지 않지만 실제로는 무수한 상처가 남아 있다. 이 상처를 그대로 방치하면 화농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 수분공급과 소염작용이 있는 애프터셰이브 제품을 발라 피부에 보습을 주어 진정시킨다. 얼굴과 목에 가볍게 두드리듯 발라 충분히 흡수시킨다.

평소 아이크림 외에 꼭 챙겨 발라야 할 것은 자외선차단제. 자외선이야말로 색소침착이나 주름 생성 등 피부노화의 주범이기 때문이다. SPF 30에 PA++ 정도의 제품이 좋다.

출장 등으로 피곤하다 싶을 때나 중요한 모임 전날에는 팩을 이용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요즘엔 얼굴에 붙여 놓았다 떼기만 하면 되는 시트타입의 팩이 시중에 나와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화이트닝 제품부터 크게 벌어진 모공을 줄여주는 모공관리 마스크까지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