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시 패션 표정 연출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취업에서 면접의 비중이 높아 지면서 평소 옷차림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면접시험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된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부터 단 몇 초안에 결정되는 첫인상이 면접의 승패를 가를 수도 있기 때문. 면접 옷차림은 무엇보다 단정하고 깔끔한 모습이 우선. 개인의 개성을 강조하기보다는 성실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풍기도록 노력할 것을 전문가들은 권했다.


면접 시 옷차림은 기업의 사풍과 지원분야에 따라서 그 연출법이 달라진다. 일반적인 사무직이라면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 것으로, 전문직이라면 조금은 개성 있는 연출로 이미지를 표현해 보자.


면접에서 표정관리는 옷차림 만큼 중요하다. 무표정한 얼굴은 고집스럽고 융통성이 없어 보인다. 질문을 들을 때나 답할 때 환한 표정에 약간의 미소를 짓자.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주는 표정관리법이다.
또한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따기 위한 세련된 이미지 연출법도 있다.


남자의 경우 아웃웨어는 컬러가 강한 것보다는 무난한 무채색이나 베이지 계열 감색이나 회색 계통의 쓰리버튼 정장에 짙은 남색이나 아이보리색 셔츠, 오렌지색 계통의 넥타이가 좋다.


여자는 정장의 색상은 차분한 회색이나 갈색, 또는 베이지, 검정색 스커트는 슬릿이 있는 디자인을 피하고 무릎길이의 기본형 활동성을 강조하려면 줄무늬 바지정장 바지길이는 구두의 발등을 약간 덮는 정도면 된다.


직업별로 본 성공면접 패션


광고, 홍보분야는 칙칙한 색보다는 밝은 색상으로 자연스런 멋을 풍기는 정장이 좋다.


금융분야는 업무상 깨끗함을 강조하므로 또렷한 인상을 풍기도록 하며, 구두와 핸드백은 같은 색상으로 통일된 느낌. 여자의 경우 진은 화장은 금물


일반기업은 피부를 환하게 해주는 색상의 정장. 여자의 경우 가능한 치마 정장이 좋으며, 진한 화장과 매니쿠어는 금물이다.
특히 비서직 분야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되 롱 스커트나 리본 장식은 피하고 치마정장을 하면 좋다.


전문 분야의 경우 깔끔한 라인의 심플한 정장을 입자.

면접 시 피해야 할 것.
?헐렁한 옷이나 꼭 끼는 옷
?화려한 복장과 캐주얼 한 복장
?원색계열의 가방
?손에 드는 토트백
?스커트에 투박한 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