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넥타이 연출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1. 셔츠와 넥타이를 동색 계열로 맞춥니다. 가장 무난한 차림으로 옅은 브라운톤의 셔츠에 짙은 브라운톤 넥타이를 매고 역시 같은 톤의 수트를 입거나, 하늘색 셔츠에 짙은 파란색의 넥타이, 감색수트로 맞추면 되겠죠. 가장 일반적이지만 튀지 않으면서 세련미를 풍기지요.
2. 반대로 셔츠와 넥타이의 색상을 대조되게 연출합니다. 1번과 같은 무난한 연출에 싫증이 날 때나 조금 튀는 패션을 선호하는 분들은 셔츠와 넥타이의 색상은 대조적으로 연출하되 재킷의 색상을 넥타이나 셔츠에 맞추면 조화를 이룰 수 있답니다.
3. 전체적인 색상, 소재, 분위기 등에 맞춰 셔츠와 넥타이의 분위기를 같게 매치시킵니다.
4. 점잖은 분위기에는 스트라이프나 기하학적인 무늬에 차분한 컬러의 넥타이를,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에는 꽃이나 동물 무늬에 밝은 컬러의 넥타이를 매치시켜 줍니다.



칼라에 의한 연출방법
넥타이를 연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컬러의 연출 즉, 색의 배합에 있다. 기본은 셔츠, 넥타이를 동색 혹은 동색계열로 코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옅은 색의 블루 셔츠에 진한 블루 넥타이를 조화시키면 V-zone에서 완벽한 하모니가 완성된다. 여기에 재킷도 같은 색 계열로 맞추면 그 효과가 더욱 커질 것이다.

두번째는 셔츠와 넥타이의 색을 서로 대조되게 코디하는 것이다. 이른바 색상대비로 엑티브한 인상을 준다. 이 경우 재킷의 색상을 셔츠나 넥타이에 맞춤으로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마무리하도록 한다.

한 번 더 정리하면 재킷, 셔츠, 넥타이를 각각 한 개의 색으로 놓고 이 세가지의 색 중 두 가지의 색을 같게, 한 가지의 색을 달리하면 무난하게 어울리고 세 가지의 색을 비슷하게 하면 점잖은 이미지, 세가지으 색이 각각 다르면 개성이 강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문양과 디자인에 의한 코디
정장을 연출하는데 있어 유일하게 격식없이 코디할 수 있는 것이 넥타이이다. 이 넥타이야말로 그 사람의 취향과 센스를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혼히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은 것으로 비유한다. 멋을 내는 것에 착각을 일으키는 사람은 넥타이에 비중을 두어 굉장히 화려하게 코디해 버린다. 이런 것은 넥타이의 멋진 코디네이트라 할 수 없고 균형을 무시한 상식밖의 옷차림이라고 말할 수 있다.
넥타이의 자체만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취향보다는좀 더 넥타이를 착용함으로서 그 사람의 취향과 센스를 드러낼 수 있는 방향으로 지향하는 쪽이 좋겠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또는 고전적인 기본 넥타이가 가장 유리하며 어떠한 옷에 코디를 하여도 무난하게 어울리기 마련이다. 사선 스트라이프, 도트문양, 페이즐리, 작은 all over 문양, 그리고 무지등이 고전적 무늬들이다. 이런 기본적인 넥타이를 여러 방법으로 코디할 수 있는 것이야말로 넥타이의 진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기본 넥타이를 가진 후에 요즘 유행하는 문양과 디자인을 추가해도 늦지는 않을 것이다.

기본적인 디자인 비율로 솔리드 2종류, 스트라이프 5종, 도트류 3종, 페이즐리 혹은 올오브류 3종 정도를 추천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매듭 형태에 의한 코디
셔츠의 칼라 (깃) 모양에 따라 넥타이의 매듭을 바꿔줄 것을 권하고 싶다.
넥타이의 매듭을 묶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매듭이 너무 커서 칼라가 벌어지거나 너무 작아서 칼라 속에 묻혀버리면 적당하지 않은 매듭방법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셔츠의 좌, 우깃이 만드는 빈 공간의 1/2 ~ 1/3 정도의 크기로 매듭이 만들어지면 적당하다.예을 들면 깃이 넓은 셔츠의 경우 윈저타이 방법을, 깃이 좁은 경우는 플레인 방법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