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를 활용한 다양한 멋내기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셔츠·넥타이·수트 깃이 만나는 V존 처리, 가장 중요

넥타이를 바르게 매고 있으면 그 사람의 인상이 깔끔하고 단정하게 보인다. 남자가 무슨 멋? 이냐고 도외시하는 사람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남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원한다면 넥타이는 잘 매고 볼 일이다.
왜냐하면 여성의 경우엔 개성의 스펙트럼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복장이 좀 튀어도 '개성이니까' 혹은 좀 못입어도 '검소하다'라는 말로 넘어가지는 부분이 있다.
그러나 항상 정장을 입는 남성의 경우 용모와 관련해 들어야 할 얘기는 "깔끔하다, 단정하다, 중후하다, 감각있다" 등이 전부나 다름없다.

이런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넥타이다. 따라서 남성들이 정장을 입어서 멋을 낼 때에는 셔츠와 넥타이 그리고 수트의 깃이 만나는 'V-존'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회색셔츠에 줄무늬넥타이는 일관성 이미지 풍겨

▶원하는 이미지의 넥타이 코디법
감색 수트에 감색 계열 넥타이는 언제나 깔끔한 인상을 준다. 감색 자카드 넥타이(선염 넥타이:미리 염색된 각기 다른 색상의 실을 가지고 무늬를 형성한 원단을 이용해 만든 종류)는 비즈니스맨에게 안정적인 타이다.
비즈니스 정장풍을 원할 때는 회색 셔츠에 줄무늬 넥타이를 매면 중후하면서도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주말 스타일로 어디서나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원할 때는 베이지가 감도는 회색톤을 매는 것이 좋다.
유행하는 모든 쟈켓에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타이는 무늬없는 파란색이 좋고, 기본 패턴이자 요즘 유행하는 물방울무늬 타이는 멀리서 보았을 때 무늬없는 단색으로 보이는 것을 고르도록 한다. 연지컬러는 복장이 화려할 때 화사하게 매는 게 좋다. 격동감있는 사선 줄무늬는 정통 흰색 셔츠에 어울린다.
자수나 편물 홀치기 등 뜨개질을 통해 만든 원단을 가지고 만든 니트 넥타이는 캐쥬얼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특히 여름용으로 이용된다.



흰 셔츠에 오렌지색타이·회색수트는 세련미 넘쳐

▶자주 입는 흰색 셔츠에는 어떤 넥타이를 할까
우리 시청가족이 가장 자주 입는 셔츠 색은 아마 흰색일 것이다. 어쩌면 자신이 가진 셔츠 중에서 흰색 셔츠가 가장 많을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이제 머리속으로 흰색 셔츠 위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넥타이를 대보자. 빨강, 파랑, 노랑... 자, 그러면 색상별로 타이를 정했다면 옷장 문을 열고 아래에 나오는 안내대로 정장 수트를 하나씩 꺼내 코디를 해보기 바란다. 여기서 잠깐, 돈 있고 옷이 많아야 코디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걱정하지 마시기 바란다.
다만 조금만 신경을 써주면 된다.

레드 타이
짙은 회색 수트와 아이보리가 감도는 흰색 셔츠에 모던한 느낌의 레드타이를 코디.

옐로 타이
줄이 들어간 회색 쟈켓을 입을 땐 버튼다운(칼라에 단추를 채우는) 흰 셔츠에 옐로계열의 타이를 매면 클래식한 수트를 화려하게 마무리해준다. 갈색 체크무늬 수트엔 버튼다운 흰 셔츠에 이국풍의 무늬가 있는 타이를 코디.

블루 타이
짙은 청색 수트와 정통 흰색셔츠의 트래디셔널한 차림엔 블루타이. 이때 옐로우 헹커치프를 곁들여서 엑센트를 주는 것이 패션의 ABC이긴 하지만 우리가 그렇게 했다간 그날부터 '영웅'이 되겠죠? 혹시 베이지색 수트가 있다면 흰색 셔츠 대신 블루 체크무늬 셔츠를 입고 그 위에 블루 타이를 맨다. 이때 가방, 구두, 양말 등 소품은 브라운 계통으로 통일한다.

오렌지 타이
흰색 셔츠는 의외로 세련된 코디를 연출하기가 까다롭다. 그래서 오히려 대담한 코디가 흰 셔츠의 청결함을 돋보이게 한다. 오렌지 컬러의 타이가 있다면 화이트 셔츠에 회색 수트를 입으면 세련되고 개성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