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고민에 따른 효과적인 과일팩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파인애플 |
노란색을 띠는 과일은 비타민 C가 많아 멜라닌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피부를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파인애플은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보습 효과도 있어 여름철 자외선에 지친 피부에 꼭 필요한 과일. 파인애플팩은 물 1/2컵에 해초가루 1/2작은술을 넣고 잘 섞은 다음 파인애플즙 1큰술과 글리세린 1작은술을 넣어 만드는데, 얼굴에 바르고 10~15분 후 적당히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글리세린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피부 세포의 콜라겐 합성량을 늘려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과일이다. 특히 과일 중에서 유일하게 적당한 유분기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이 달아나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요즘과 같이 땀으로 인한 수분 손실이 많은 계절에 사용하기 알맞다. 팩으로 사용할 때는 작게 썬 아보카도 과육 120g과 오렌지주스 50cc, 아카시아꿀·흑설탕·현미유 10g씩을 믹서에 넣고 저속에서 1분, 고속에서 1분 정도 돌려 부드러운 크림 상태를 만든 다음 얼굴과 목에 골고루 펴 바르고 30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낸다.

피부를 튼튼하게 가꿔주는 오렌지 |
대표적인 미백 성분인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동시에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 오렌지팩은 해초가루 1/2작은술에 요구르트를 적당량 넣고 저어 걸쭉해지면 오렌지즙 2큰술을 섞어서 만든다. 얼굴에 거즈를 덮고 오렌지팩을 바른 뒤 20분쯤 지나면 거즈를 걷어내고 찬물로 씻어낸다. 오렌지즙 2큰술과 꿀 1큰술을 섞어서 얼굴에 펴 바르고, 10분 후에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를 위한 바나나 |
바나나는 피부 각화 작용을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비타민 A와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며, 자외선에서 보호해준다. 갈색 반점이 생긴 단맛이 강한 바나나에는 비타민 C가 많아서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마그네슘이 피부 근육을 수축시켜 탱탱하게 가꿔준다. 팩 만드는 방법은 우유나 물에 해초가루를 풀어 걸쭉해지면 으깬 바나나를 넣고, 달걀노른자와 꿀을 적당량 첨가해 잘 섞는 것. 얼굴에 거즈를 덮고 바나나 팩을 펴 바른 뒤 30분이 지나면 거즈를 걷어내고 찬물로 깨끗이 씻는다.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토마토 |
비타민 A·C가 풍부한 토마토는 피지 조절 효과가 있어 여드름 피부와 지성 피부에 좋다. 특히 토마토의 과일산은 각질과 콧등의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방울토마토를 이용하면 손쉽게 팩을 만들 수 있는데, 크기에 따라 10~15개를 믹서나 강판에 간 다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꿀을 섞어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15~20분 후 미온수로 씻는다. 일반 토마토로도 팩을 만들 수 있는데, 토마토 간 것 1/2컵에 밀가루 1큰술과 죽염을 약간 넣어 잘 섞은 다음 얼굴에 바르고 15~20분이 지나면 미온수로 세안한다.  

Idea 2. 노화 피부를 위한 천연 한방 화장수
인삼은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고 건조함을 막아주며, 감초는 세포를 재생하고 피부의 대사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진정 작용이 뛰어나다. 인삼과 감초에 세포 성장 촉진 작용이 높은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가미하면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장수를 만들 수 있다. 구체적인 방법은 인삼 달인 물 100ml와 감초 달인 물 100ml에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4∼5방울 잘 섞은 다음 아침저녁 세안 후 화장수로 이용하는 것이다.  

지성 피부라면 감초 달인 물 100ml에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4~5방울을 섞어서 사용하면 진한 박하 향이 청량감을 더해줌과 동시에 모공 수축 효과도 볼 수 있다. 천연 화장수의 경우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씩 만들어 사용하며,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Idea 3. 각질 제거를 위한 살구씨 스크럽
맑고 투명한 피부 가꾸기의 첫걸음은 묵은 각질을 없애는 것. 일주일에 1회 정도 스크럽제를 이용하면 묵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데, 천연 재료 중에서는 살구씨 가루가 효과적. 살구씨 가루는 화장품 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살구씨가루 1큰술에 플레인 요구르트 1/2큰술을 넣어 너무 걸쭉하지 않게 농도를 조절해가며 잘 섞는다. 살구씨 스크럽을 얼굴에 펴 바르고 손가락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씻어낸다.

번들거림이 심한 피부라면 오트밀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비타민 B와 미네랄이 함유된 오트밀은 피지 제거 효과가 있다. 클렌징크림 1작은술에 오트밀가루 1큰술을 잘 섞어서 사용하면 클렌징과 각질 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데, 자극이 없고 신진대사 활동을 촉진시켜 피부가 한결 맑아진다. 오트밀가루는 대형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데, 밀가루를 대신 이용해도 괜찮다.

Idea 4. 스콸렌으로 만드는 천연 아이크림
심해 상어의 간유에서 추출해 고순도로 정제한 건강 보조식품인 스콸렌은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 산소 보급 능력과 세포 활성 작용을 촉진시킴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보습 효과를 부여하고 기미나 잡티를 예방해주어 피부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는데, 먹어서 섭취하는 것 외에 피부에 직접 발라서 마사지를 해도 좋고, 특히 아이크림을 만들어 바르면 효과적이다.  

만드는 방법은 스콸렌 캡슐 10알과 밀랍 10g, 꿀 1작은술을 중탕으로 녹인 다음 불에서 내려 식히고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젓는다. 완전히 식힌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는데, 세안하고 화장수로 피부를 정돈한 다음 눈 주위에 조금씩 부드럽게 펴 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서 흡수시킨다.

※ 천연팩 이용할 때 주의할 점!  

먹다 남은 재료를 이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신선한 것을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염증이나 상처 부위에는 바르지 말고 민감한 눈가와 입가도 피하는 것이 좋다. 팩을 얼굴에 바른 채 너무 오래 두면 배출된 노폐물 등이 다시 흡수될 수 있으므로 적정 시간을 잘 지켜야 한다. 팩이 마르는 동안에는 얼굴 근육을 움직이지 말아야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팩 횟수는 건강한 피부라면 일주일에 2~3회, 건성 피부는 일주일에 1~2회, 민감성 피부는 2주일에 1회가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