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줄이는 노하우와 모공 관리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햇빛에 콧등의 까뭇까뭇한 피지가 눈에 밟히기 시작했다.
과연 줄어들기는 하는 건지..아직까지도 아리송하다면 이 방법을 총동원하자.
하루하루 하다 보면 금방 익힐 수 있는 피지 · 모공 줄이기! 이제 그 도전이 시작된다.

◆ 스크럽 클렌징
모든 스킨 케어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 모공이라고 예외일 수 없다.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포함된 폼 클렌징을 사용하자.
How to
아침, 저녁 두 번의 세안은 기본. 충분히 거품을 낸 뒤 원을 그리며 얼굴에 마사지한다.
모공을 막고있는 피지제거에 좋다.

◆ 찬물로 헹구기
모공은 찬물에 약하다.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마지막에 한번, 찬물 세안하기. 세안 시 열렸던 모공 속 때가 빠지면서 깨끗해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 모공 청소 후 꼭꼭 조여 줘야 유지가 된다.

◆ 토너로 닦아내기
지성피부,여드름 피부용 토너를 선택하자. 차갑게 해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
지성 피부용 토너에는 피지를 녹이는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을 청결하게 해준다.
How to
지성용 토너를 이용하되, 반드시 화장솜을 사용해 안에서 밖으로 가볍게 닦아낸다.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 죽염 마사지
항균 · 소독효과가 뛰어난 죽염은 피지에 특효약.
How to
죽염과 물을 1:2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바르고 살살 문지른다. 특히 뾰루지에는 죽염물을 1:1로 진하게 만들어 바르면 효과 만점. 마지막으로 비누를 쓰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된다.

◆ 스팀타월
모든 모공 스킨케어의 기본 단계. 팩, 죽염 마사지, 피지제거기 이용 전에 반드시 스팀타월을 해줘야 한다.
How to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셔서 랩에 싼 후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데워 스팀타월을 만들어 얼굴에 대거나, 뜨거운 물을 받아 김을 쐬어 모공을 열어준다.

◆ 피지 흡착 팩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흡착력 강한 모공 팩을 한다. 화이트 머드, 해조류가 포함된 제품을 추천. 워시오프 타입보다는 필오프 타입(떼어내는 타입)이 모공축소엔 효과적이다. 이마나 턱 등의 화이트헤드가 줄어든다.
How to
팩 하기 전에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그 후 팩제를 바르고 15분 정도 후 아래에서 위쪽으로 떼어낸다.
팩을 한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아스트리젠트를 화장솜에 묻혀 2~3분 정도 두드려주면서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애프터케어가 중요하다.

◆ 피지제거기
요즘 유행인 피지 뽑는 미용기구.사용하자마자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 수시로 해주는 방법 밖엔 없다. 사우나 갈 때 꼭 챙기자. 사우나를 마친 후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하면 피지가 잘 뽑힌다. 애프터 케어가 중요한 데 얼음 마사지로 모공을 다시 좁혀줘야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 tip 1 모공이 열려진 상태에서 사용할 것. 목욕 중이나 스팀타월 후 쓰면 쉽게 피지가 빠진다.
▒ tip 2 강한 압력으로 피지를 빼내기 때문에 자극적. 계속적으로 움직여주며 사용한다.
▒ tip 3 사용 후에는 반드시 찬물로 마무리한 후 화장수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P.S. 미용 상식
녹차에는 여드름균에 대한 항균력과 항염효과가 있다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중금속을 침전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수돗물의 염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물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특히 여드름 균에 대한 항균력과 항염 효과 등이 있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잘 생기는 지성 피부의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P.S. 미용 상식
지성 피부의 가장 큰 고민중의 하나가 큰 모공과 블랙헤드(blackhead).
특히 코 부분의 블랙헤드는 많은 여성의 고민 거리다.
이 경우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팀 타월 등을 이용 하여 모공을 확장 시키고 마사지 크림 등을 이용,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피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이후 지성 전용 스킨을 이용하여 모공을 충분히 수축시키는 등 깔끔한 뒷마무리를 해준다. 팩은 일주일에 2번 정도가 적당하다


◆ 흑설탕 스크럽 : 흑설탕을 물에 살짝 ?혀 알갱이로 살살 문지른다.
아니면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에 흑설탕을 섞어서 알갱이로 스크럽처럼 마사지한다.
까맣게 박힌 코피지 제거는 물론 보습 효과 만점
흑설탕은 보습과 기미, 피지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우유에 흑설탕을 섞어 사용하는데,
양볼은 물론 콧방울, 이마 등에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마사지용으로 사용할 때는 흑설탕을 충분히 녹여 사용하고 세안용으로 사용할 때는 흑설탕의 알갱이가 있는 상태로 피부에 가볍게 문지르는 것이 좋다.

◆ 살구씨팩 : 살구씨 가루 한큰술에 계란 노른자 한개를 섞어 걸쭉하게 갠다. 너무 빡빡하다 싶으면 꿀이나 우유를 조금 섞어준다. 얼굴에 가제를 대고 발랐다가 20분후에 떼어내 미지근한 물과 찬물로 씻어낸다.

◆ 죽염 스크럽 : 살균작용과 피부 진정 효과에도 뛰어난 죽염은 피부를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
죽염과 클렌징 크림 또는 죽염과 우유를 1 : 1로 섞어서 코에 바르고 10-20분 후 깨끗이 씻어낸다

◆ 1분으로 효과 만족 80 만족, 녹두 클렌징
각질·피지 제거에 좋은 녹두가루. 녹두를 살 때 갈아달라고 하거나 집에서 블랜더를 이용해 간다.
곡물가루는 피부 각질이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맑게 한다. 특히 녹두가루는 딥클렌징 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 세안할 때 녹두가루와 물을 섞어 블랙헤드 부위에 문지른 후 세안하면 블랙헤드가 빠진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How to
1 먼저 녹두가루에 물을 섞는다. 한 번에 5백원짜리 동전만큼 쓰면 된다.
2 코 주위를 녹두로 문지른다. 가볍게 5~6번 문지를 것.
3 미지근한 물과 찬물로 번갈아 세안하고 화장수로 마무리한다.

◆ 달걀흰자팩
계란의 흰자를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코에 바른 뒤 10분 후에 씻어내면 딥 클렌징 효과와 피지 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 천연재료로 만드는 코~팩
1 . 소금과 살구씨
: 알갱이가 비교적 적은 것으로 소금과 살구씨가루를 섞어서 물로 반죽, 얼굴이 따가움을 느끼지 않도록 코주변-T존 부위만 바른 후 5분후에 닦아냅니다.
2 . 달걀 흰자 팩
: 충분히 거품 내어~영양크림을 한스푼 섞은 다음 얼굴 전체적으로 바릅니다. 모공 수축에 좋아요.
3 . 죽염과 우유 세안
: 죽염과 우유를 적당히 섞어서 얼굴에 마사지한 다음 씻어냅니다. 일주일에 2~3회 하면 효과적입니다.


◆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1) 피지가 많아지면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 자연히 모공이 커진다.
피지 분비가 많아지게 되면 많아진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커지게 되며 피지가 모공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장애가 생기게 되면 모공은 점점 더 커지게 된다. 사춘기를 지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지 분비가 많아진다. 정상적인 피지는 피부 표면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보호막의 역할을 한다. 하지만, 피지가 공기 및 외부의 더러움과 함께 산화하면 끝이 검은 블랙헤드(black head)로 변하는 등 모공을 더욱 두드러져 보이게 한다. 다른 부위보다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가 모공이 두드러져 보이는 것도 T존의 피지 분비가 다른 부위보다 훨씬 많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지성 또는 여드름 피부인 사람들은 피지의 분비가 많으므로 점차 모공이 늘어나게 된다.

2) 나이와 모공의 크기는 비례한다.
연령에 따라 피부에 탄력이 저하되어 모공이 넓어진다. 20대 후반부터 T존 이외 부분의 모공도 커지는데 이것은 피부가 나이들면서 건조하고 탄력이 없어지면서 모공이 두드러져 보이게 되는 것이다.
엄밀하게 말하면, 모공 자체가 커지는 것은 아니고 피부가 늘어지면서 모공이 커 보이는 것이다.


◆ 일반적인 모공 관리법

1) 모공 열기
모공을 확장시킨 후 더러움을 제거한다.(모공은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점을 이용한다.)
우선은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셔 랩에 싼 후, 전자렌지에 2~3분간 데워 스팀 타월을 만들어 얼굴에 대거나, 뜨거운 물을 받아 김을 쐬는 등 모공을 열어준 후 모공청소에 들어간다.

2) 모공 청소
- 메이크업 정도에 따라 알맞은 클렌저를 선택해 메이크업을 깨끗이 녹여낸 후, 클렌징 폼으로 이중 세안한다.
- 모공 대청소 : T존 부위처럼 피지 분비가 많고 모공 확장이 심한 부분은 부분 클렌징을 따로 해주거나 스크럽제가 함유된 딥클렌징 제품을 이용한다.
(여드름 피부 : 2~3회 /주, 지성 복합성 피부 : 2회/주, 중성 피부 : 1회/주,건성 피부 : 2회/월)
- 주 2회 정도 피지 컨트롤 팩을 이용해 묵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한다.

3) 모공 수축
- 차가운 스킨이나 냉타월로 모공을 조인다.
-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차가운 물로 헹구어 내거나 얼음 마사지를 하는 것도 효과적.
넓어진 모공 집중 관리법 과잉 피지에 의해 넓어진 모공 케어
- 피지 컨트롤, 모공 청결 지나치게 많이 분비되는 피지를 잡을 뿐만 아니라 피지분비를 억제시킨다. 모공에 잔류하고 있는 각질등을 제거하고 염증을 예방하여 청결히 한다.

4) 피부노화에 의해 눈에 띄는 모공 케어
- 탄력회복과 활성화 블랙헤드(black head)의 제거
- 모공이 더욱 두드러져 보이게 되는 검은 색의 블랙헤드를 철저하게 제거한다.


◆ 모공 관리법

여름이 되면 피부 세포 활동도 활발해지고 이로 인한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 피지를 배출하는 모공 역시 커지기 쉽다. 여기에 피부마저 탄력이 없으면 모공은 더욱 도드라지게 된다. 모공이 커지면 더러움이 쌓여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거나 피부색이 칙칙해지기까지 한다. 그러나 이미 넓어진 모공은 한번 넓어지면 좀 처럼 작아지기 힘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철저한 관리로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딥 클렌징으로 모공 청소
모공이 커지면 더러움 역시 모공에 쌓여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다. 그러므로 모공 속까지 깊숙이 클렌징할 수 있도록 매번 세안할 때마다 신경 쓴다. 따뜻한 물로 얼굴을 적신 후 모공을 열어 주는 것이 좋다.
딥 클렌징 제품으로 모공 속을 깨끗이 닦아낸다.
그리고 폼 클렌징으로 충분히 거품 내 세안해 모공 속에 남은 더러움이 없도록 철저하게 클렌징한다.
1주일에 두 번 정도는 피지 제거 팩으로 모공 속 더러움을 완전히 제거해주는 것이 효과적.
팩을 바르기 앞서 스팀 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 주고 팩 후엔 반드시 토너를 발라 피부결을 정돈해 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도록 한다.

- 토너는 차게 해서 사용한다
넓어진 모공을 조여 주는 것이 관건. 토너는 차게 해서 사용해야 모공을 조여줄 수 있다.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냉장 보관했다가 사용하는 것도 좋다.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리듯 피부를 자극해 탄력을 준다. 또한, 모공이 큰 지성피부라고 해서 수분 공급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로션을 발라 수분과 유분을 균형 있게 공급해준다.

- 탄력(퍼밍)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가 처져 보일 수 있다. 그러므로 피부 탄력에도 신경 쓴다.
에센스의 경우 피부를 조여주는 퍼밍 효과가 있는 에센스가 좋다.
에센스 역시 다 바르고 난 후 손가락으로 피아노를 치듯이 가볍게 패팅해준다.

- 1주일에 두 번, 탄력 팩으로 긴장감 있게!
모공의 더러움과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 주어야 모공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팩을 하더라도 퍼밍 효과가 있는 팩을 이용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을 준다.
모공이 넓은 피부는 피부 노화 역시 빨리 올 수 있기 때문이다.

- 스팀 타월과 냉타월로 모공 축소
모공 때문에 피부색이 칙칙해 보인다면 스팀 타월과 냉타월을 반복해서 실시한다.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피부색이 좋아질 뿐 아니라 피부에 긴장감을 주기 때문에 모공도 작아 보인다.
스팀 타월 2∼3분, 냉타월 2~3분 정도를 번갈아 해준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패팅용 수축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 모공이 넓어지는 습관

모공이 큰 피부를 가진 사람은 유전적인 요인도 크지만 일상생활에서의 그릇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발생되는 경우도 많다. 다음의 사항은 모공이 큰 사람들의 습관이다.
물론 조심하고 지양해야할 사항이므로 항상 상기하여 지키도록 노력한다.

- 사우나에 가서 장시간 목욕하는 것을 즐긴다.
뜨거운 사우나에 얼굴을 장시간 노출시키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탄력도 떨어지며 모공도 커진다.

- 여드름은 보이면 짜낸다 or 여드름약은 모공이 커지니 절대로 바르지 않는다.
모공이 커지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여드름을 잘못 치료하거나 관리해서 생기는 것이다.
여드름은 전문기관에 맡겨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흉터도 남기지 않고 모공도 커지는 것을 막는 길이다.
또, 바르는 여드름약이 모공을 크게 한다는 속설은 전혀 근거 없는 것이다.
도리어 피지분비를 조절해주는 성분이 약 속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엔 넓어진 모공을 치료해 주는 경우가 많다.

-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 밤에 늦게 잠자리에 든다
스트레스는 피지분비를 왕성하게 하는 주범이다. 물론 피지분비가 많아지면 모공도 커진다.
밤에 늦게 자거나 수면부족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피지분비를 촉진한다.
일찍 자고 충분히 자는 것이 미인이 되는 지름길이다.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을 기억하자!!

- 노화에 따른 탄력 저하도 문제
늘어난 모공도 피부에 탄력이 있으면 어느 정도 되돌아오지만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탄력이 저하되면서 늘어진 채로 모공이 커지는 피부 노화현상이 나타난다. 연령 증가에 따라 피지량 자체가 감소하더라도 피부가 노화되고 탄력을 잃게 되면 피부에 존재하는 모든 소기관들의 기능도 점차 약해진다.
20대 중반 이후로는 자연적인 노화에 의해 피부가 쳐지고 탄력을 잃어 모공이 더 늘어져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