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있는 이미지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가끔 아침 출근시간에 전철을 타면 비슷비슷한 차림의 직장인들을 보게 됩니다.
남자 연예인 누가 푸른 셔츠를 입고 나오면 모두들 푸른 색의 셔츠를 입고 검은 색 원피스가 유행이면 거리엔 온통 검은 원피스를 입은 직장여성들이 눈에 띄입니다.
외모만이 아닙니다.

직장생활 2-3년에 참 많이 망가졌다고 말 할 만큼 신선한 표정과 초롱초롱한 눈빛 그리고 긴장감 있는 자세가 어느 덧 덤덤한 무표정과 함께 그저 남들보다 덜도 말고 더도 말고하는 식이 생활습관으로 자리를 잡았음을 깨닫곤 합니다.

사실, 튀지 않으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차림과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가진 이미지를 만들고 가꾸어 가는 일은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일이지요.
그렇다면 과연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바람직한 직장인의 이미지란 어떤 것일까요?
우선, 글로벌 시대의 키워드부터 한번 짚어 볼까요?

첫번째, 스피드. 온 세계가 하나가 되어 움직일 만큼 현재 우리는 빠른 정보와 정보교류 속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제 곧 세계가 1일 생활권이 된다지요?
두번째 키워드는 변화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각종 변화들이 일어나고 우리에겐 어느 덧 새로이 익혀야할 많은 것들이 산적해 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국경도 장소도 시간의 개념도 모두 뛰어넘은 요즈음 몇 년전만해도 실감나지 않았던 글로벌 시티즌의 개념을 세번째 키워드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 이번엔 스피드와 변화 그리고 글로벌 시티즌이라는 키워드에 어울리는 이미지 메이킹을 시도해 봅시다.

먼저, 적극성이 요구됩니다.
제가 처음 외국에 나갔을 때 현지인들이 서로 스쳐지나가면서도 하이!하며 환한 미소와 함께 건네는 인사에 거의 주눅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언제나 먼저 웃고, 인사하고, 자신을 소개한 그들과 대화를 할 때면 뭔가 밀리는 듯한 느낌을 항상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사람이 유리한 입장에서 시작합니다.

적극적인 사람은 먼저 제안하고 설득하는 도전적인 자세를 보여주기 때문에 때문에 추진과정에서 상대방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외의 일에 있어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남들보다 더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젠 더 이상 생각을 한 후에 행동에 옮기는 시대가 아니라고 합니다.
생각과 동시에 행동으로 실행하는 스피드시대에는 적극적인 사람만이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실지로 기업들의 입사요건 중 적극성의 부분이 최근들어 점점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사고의 유연성이 요구됩니다. 어른이니까, 상관이나까, 부하니까 혹은 여성이니까 하는 식의 고정관념을 깨야 합니다.
사람을 대하거나 현상을 바라볼 때 자신만의 척도로 지레짐작하고 행동 한다면 요즘과 같은 창의적인 시대에는 무척이나 고지식하고 답답해 보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제 주위에는 컴퓨터를 아들로부터 배워 시작했지만 지금은 인터넷 상에서 프로그램 강의를 하는 분이 계십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그토록 빠른 실력의 향상이 있었던 이유는 본인이 겪어 온 모든 업무상의 경험을 프로그래밍 하는 일과 연계시켜 생각하는 유연한 아이디어 활용이라 합니다.

마지막 키워드로 넘어가서 글로벌 시티즌십.

모든 문화에 있어 공통적인 분모를 찾아내고 이를 따름으로서 예의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일간지에 캠페인이 벌어 질 정도로 국제매너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데 핵심은 타인에 대한 배려와 원칙주의 입니다. 간혹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성장을 하고 저녁을 먹는 장면 역시 때와 장소 그리고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자신을 맞추는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 입니다.

이같은 타인에 대한 배려를 기초로 하여 반드시 지켜야 할 공적인 약속을 원칙대로 철저히 지켜나가고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행동한다면 이미 당신은 글로벌 시티즌의 면모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는 보여지는 것인데 내적인 면을 너무 강조하고 있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아름다운 옷을 걸치고 화려한 화장으로 치장했다 할지라도 내면이 성숙되고 정리되지 않았다면 천박하게 보일 뿐 입니다.
이미지는 내면의 표현이자 도구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당신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개성을 찾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