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감각코디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매달 의상 구입에 투자하는 금액 5만원, 금쪽 같은 아침시간 옷장을 뒤지는 시간 20분… 옷장은 가득 차 있는데 입을 옷이 없다고 늘 불평을 하고 있다면 지금 이 칼럼에 관심을 가져볼 것. 옷 입는 취향에 따른 베스트 스타일링 추천부터, 작년 이맘때쯤 구입했던 아이템을 올해 산 듯 입을 수 있는 매직 스타일링까지, 저예산으로 올 겨울을 감각적으로 보내는 법.

TEST 시작

1 문구점에 들르면, 예정에 없던 예쁜 수첩과 펜을 꼭 사게 된다. 책상 위에 이런 캐릭터 문구 제품이 가득!
→ YES 4번으로, → NO 2번으로

2 휘핑크림이 듬뿍 얹어진 달콤하고 리치한 카라멜라떼보다, 시럽이 들지 않은 블랙 커피가 좋다.
→ YES 10번으로 → NO 8번으로

3 한눈에 반한 레드 컬러 티어드 스커트. 조금 비싸지만 망설이지 않고 구입했다. 그 다음날, 길거리에서 우연히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발견했다면, 당장 환불!
→ YES 6번으로 → NO 10번으로

4 나의 영화 취향은 ‘가족’, ‘우리형’처럼 감동적인 휴먼 로맨틱보다는 ‘금발이 너무해’, ‘퀸카로 살아남는 법’이다.
→ YES 11번으로 → NO 5번으로

5 드라마 ‘아일랜드’의 이나영의 패션과 헤어스타일, 어투, 대사까지 모두 내 스타일이다.
→ YES 9번으로 → NO 6번으로

6 심플한 진주 귀고리보다 길게 늘어지는 앤티크한 디자인의 큐빅 장식 귀고리가 마음에 든다.
→ YES 15번으로 → NO 10번으로

7 도트 프린트 백과 호피 프린트 백, 두 가지 중에 한 가지를 사야 한다면 호피 프린트 백을 선택할 것이다.
→ YES 13번으로 → NO 3번으로

8 휴대폰을 사러 갔는데 블랙, 실버 펄,
화이트, 레드 컬러가 있다. 이 중에 실버 펄 컬러가 제일 마음에 든다.
→ YES 17번으로 → NO 12번으로

9 소개팅 장소에 가기 위해 내가 준비한 의상은, Ga슴 부분에 프릴 장식이 가득한 화이트 블라우스와 무릎길이의 핑크 컬러 플레어 스커트다.
→ YES 7번으로 → NO 20번으로

10 몸에 딱 맞는 얇은 소재의 라운드 니트보다 턱까지 감싸주는 터틀넥 벌키 니트가 좋다.
→ YES 13번으로 → NO 15번으로

11 아무리 잘생긴 남자라도 앞줄을 잡은 일자 면팬츠에 폴로 스타일 셔츠를 넣어 입은 모범생 룩을 입고 있다면 절대 호감이 가지 않는다.
→ YES 16번으로 → NO 20번으로

12 뱅 스타일 앞머리, 폭탄머리 웨이브, 쇼트 섀기 커트… 파격적인 헤어스타일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긴 생머리 스타일을 계속 유지!
→ YES 9번으로 → NO 15번으로

13 처음 만난 사람과도 쉽게 친해지는 편. 무전여행을 떠나도 식사나 잠자리를 쉽게 구할 수 있다.
→ YES 18번으로 → NO 17번으로

14 바캉스를 떠날 곳을 찾고 있다.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와 하루 종일 걸어 다니며 구경을 해야 하는 유적지. 둘 중에 내 타입은 휴양지다.
→ YES 11번으로 → NO 19번으로

15 외모는 별로지만 다정다감하고 잘 챙겨주는 남자, 패셔너블하고 능력있지만 이기적인 남자… 결혼까지 갈 상대로 생각해보아도 후자가 더 좋다.
→ YES 6번으로 → NO 10번으로

16 남자 앞에서의 나는 말없고 얌전한 여자? 아니면 발랄하고 쾌활한 여자? 여자에게는 내숭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YES 17번으로 → NO 13번으로

17 드라마의 여주인공들 중에 남자들에게 사랑받는 청순한 역할보다 악녀 역할을 맡은 여배우가 더 마음에 든다.
→ YES 14번으로 → NO B type

18 아무리 바빠도 한 달에 책 한권은 꼭 읽는 편. 금요일 오후 클럽에 가는 것보다 조용한 카페에서 독서하는 것이 좋다.
→ YES A type → NO 16번으로

19 살까 말까 망설인 의상, 계속 옷 생각만 나고 심지어 그 옷을 사는 꿈까지 꿨다.
→ YES D type → NO 13번으로

20 학교 축제 기간. 치어리더, 연극 무대 여주인공… 축제에서의 내 역할은 이런 것. 학과 일일 주점에서 부침개 만들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사람들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
→ YES C type → NO 12번으로


my type is...


A type
오래된 의상도 트렌디하게
소화하는 센스있는 빈티지파

영화 ‘아멜리에’의 여주인공, 드라마 ‘아일랜드’의 이나영처럼 꿈이 많고 엉뚱한 소녀 스타일. 화려한 니폰 스타일 빈티지 캐주얼이 어울리는 타입이다. 이런 당신에게 올 겨울 추천하는 아이템은 와이드 네크라인의 배트윙 티셔츠, 도트 프린트 원피스, 데님 팬츠 위에 입을 수 있는 루스한 스타일의 셔링 원피스. 도톰한 벌키 니트와 카디건 레이어드, 링클 소재 스커트 두 장을 겹쳐 입는 코디법에도 도전해보자. 컬러 매치로는 퍼플과 오렌지, 다크 브라운과 파스텔 핑크, 그린과 베이지 등 다소 눈에 띄는 믹스법을 활용하면 멋스럽고 감각적으로 보일 수 있다.


B type
순수 컨셉트! 얌전한
페미닌 룩이 어울리는 청순파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의 박정아처럼 화장기 없는 얼굴에, 양갈래 땋은 머리가 어울리는 청순녀. 이런 당신은 남자친구보다 여자친구가 더 많고, 혹자는 내숭이 너무 심하다고 말하기도 한다. 친구의 추천으로 과감한 디자인과 컬러의 의상과 소품을 사게 된다 해도 왠지 어색해서 외출할 때 입고 나오지 않게 된다. 이런 스타일에게 가장 어울리는 이번 시즌 의상은 레이디 라이크풍 의상. 의상을 고를 때 화이트와 블랙, 네이비, 베이지 등 무채색이나 연한 파스텔 컬러로 선택해보자. 너무 밋밋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벨벳 소재 코사주, 가는 실버 체인 목걸이 등의 소품을 활용해볼 것.


C type
한예슬처럼 통통 튀는
스쿨 걸 스타일의 캐주얼파

친구가 많고 활달한 성격의 소유자로, ‘풀하우스’의 송혜교, 시트콤 ‘논스톱 4’의 한예슬처럼 큐트한 캐주얼 의상이 잘 어울린다. 비비드 핑크와 옐로, 그린 등의 컬러 아이템으로 포인트 코디하거나, 깜찍한 디자인의 소품으로 악센트를 주는 코디법을 이용하면 시선을 끌 수 있다. 이번 시즌 추천 아이템은 레드와 블랙 컬러가 믹스된 체크 프린트 미니스커트와 생지 진 데님 블루종, 그리고 그린 컬러의 쇼트 패딩 점퍼. 지나치게 트렌디한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롱런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손으로 뜬 듯한 머플러와 워머 등의 빈티지한 소품을 믹스하는 연출법도 트렌드.


D type
클럽가면 내가 퀸! 한은정처럼 Sek시한 페미닌 룩 타입

남들과 똑같은 디자인, 평범한 인상을 주는 아이템은 거부! 당신은 남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Sek시 룩이 어울린다. 이런 Sek시 룩 연출을 위해서는 박시한 디자인이나 조금 크게 입는 스타일의 루스 의상보다는 몸에 딱 맞게 입는 아이템을 추천. 라운지 바에 갈 때나 특별한 모임이 있을 때는 한은정이 드라마 ‘풀하우스’에서 보여준 란제리 레이어드 스타일을 따라해보는 것도 좋을 듯. 레이스 업 블라우스, 벨벳 스커트, 네크라인에 큐빅 장식이 있는 카디건 등 로맨틱한 아이템과 심플한 빈티지 아이템의 믹스매치는 Sek시 룩을 좀더 편안하고 고급스럽게 즐기는 법.


--------------------------------------------------------------------------------
스타일별 상의와 하의 매치, 베스트 룩
--------------------------------------------------------------------------------




A type
이나영식 아이리시 빈티지

롱코트에 롱스커트! 전체적으로 루스한 느낌!

플레어 롱스커트에 상의는 쇼트하게 입어야한다는 것은 고정관념. 루스한 빈티지 무드엔 상하의 모두 박시하게 매치하는 것도 꽤 괜찮다.

터틀넥 니트 15만원대 A6,
퍼플 니트 3만원대 클라이드,
코트 6만9천8백원 행텐,
스커트 7만8천원 휴이,
숄더백 22만5천원 시스템,
모자 가격미정 클라이드.




B type
박정아식 청순 페미닌

상하의 모두 단정한 세미 정장 스타일로 통일

오피스 걸을 연상케 하는 심플한 세미 정장 아이템, 여대생들에게 그리 인기있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남자들에게 쉽게 어필하는 스타일인 것은 사실.

블라우스 12만9천원 SJSJ,
카디건 8만7천원 니퍼,
팬츠 15만8천원 타스타스,
백 가격미정 베네통.




C type
한예슬식 걸리시 캐주얼

로맨틱 상의에 빈티지 크롭트 팬츠의 매치가 신선

프릴 장식 블라우스와 면 소재 크롭트 팬츠, 안 어울릴 것 같은 아이템이 복고적인 스티치 장식 쇼트 재킷의 등장으로 자연스럽게 믹스된다.

프릴 장식 니트 블라우스 가격미정 나인식스뉴욕,
재킷 28만5천원 SJSJ,
팬츠 16만8천원 W..




D type
한은정식 로맨틱 Sek시

와이드 네크라인 니트와 미니스커트, 과감한 매치

상하의 모두 쇼트한 느낌으로 매치해, 사랑스럽고 동시에 Sek시한 인상을 준다. 독특한 벌키 소재 니트 안에 레이어드한 이너는 안정감있게 하의와 같은 컬러로 선택.

의상 모두 가격미정 에고이스트,
그린 컬러 구두 20만원대 빈치스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