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선택요령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얼굴이 둥글넙적 형태이거나 뒷머리가 납작한 스타일 일 경우는 벙거지 모자가 용이하며. 야구모자를 선호하는 경우라면 앞이 세워지고 챙이좀 길고 크라운부분이 크고 여유있는 형태가 어울린다.

계란형이거나 뒷머리가 나온 경우 (아메리칸스타일)는 야구모자가 잘 어울리는 타입으로 크라운 앞부분이 누워있는 형태가 세련되어 보인다.

얼굴이 큰사람일 경우 긴챙 모자의 선택이 유리하다

이벤트나 행사장 에서 관중?z을 모으는 도우미들에게는 챙이 없거나 작은 형태가 상대방에게 친밀감을 준다, 긴챙모자는 최대한 본인의 얼굴이나 눈등을 가리는 결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경계심을 불러 일으킨다.

반대로 경호나 훈련소 조교처럼 위엄성이나 신비로움을 나타내고 싶은땐 긴챙모자가 더 용이하다. 아동일 경우 가급적 딱딱한 챙이나 쇠장식등의 악세사리가 붙어있는 모자는 적절하지 못하며, 뒤부분이 고무줄이나 부드러운 형태로 고안된 제품이 용이하다.

등산이나 골프등 스포츠용으로 모자의 색깔은 화사한 형태가 적절하다.

내츄럴톤(카키색)이나 곤색계열은 스포츠이외도 캐쥬얼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색으로 무난하다




얼굴형과 체형에 따른 모자선택법
1) 달걀형: 대부분의 모든 모자가 잘 어울립니다. 그 중에서도 넓은 챙의 모자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그러나 키가 작거나 왜소한 분들은 좁거나 적당한 챙의 모자가 좋으며 이마 정면으로 똑바로 혹은 머리 가리마 쪽으로 기울여 쓰시면 됩니다.

2) 둥근형: 약간 불균형의 챙과 다소 각이 진듯한 모자가 어울립니다. 얼굴이 길어 보이도록 모자 쓴 각도를 맞추십시오. 얼굴보다 좁은 모자를 피합니다. 둥근 모자는 피합니다.

3) 사각형: 불균형의 챙과 독특한 스타일의 모자로 얼굴이 작아 보이도록 합니다. 각진 얼굴을 부드러워 보이게 하기 위해 챙을 약간 기울여 쓰도록 합니다.

4) 직사각형: 챙이 크고 넓은 모자가 어울리며 특히 눈 부분이 드러나도록 되 있는 챙모자, 양쪽 혹은 뒤쪽이 흘러내리는 챙 모자가 좋습니다. 길고 좁은 챙 모자는 피합니다. 어깨, 전체적인 몸과 균형이 맞아야 합니다.

5) 삼각형: 눈을 강조하고 뾰족한 턱 부분이 강조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짧으면서도 불균형적인 챙의 높은 모자를 선택합니다. 끝부분이 말려 있거나 흘러내리지 않는 챙의 모자를 선택하되 이마 정면으로 똑바로 혹은 머리 가리마에 맞춰 쓰도록 합니다.점박이 무늬의 모자나 뾰족한 모자는 피합니다.

6) 역삼각형: 윗부분을 강조합니다. 짧은 챙의 모자를 쓰되 머리 위에 살짝 걸쳐 쓰는 모자 혹은 눈에 띄는 챙의 모자를 쓰도록 합니다. 크고 묵직한 느낌의 모자는 피합니다.

피부색깔에 따른 모자선택법
1) 창백한 피부: 분홍이나 고동색과 같은 따뜻한 색깔의 모자를 선택합니다.
2) 검은 피부: 모든 색깔이 다 잘 어울리나 매우 검은 피부의 경우 검은색은 피하도록 합니다.

키에 따른 모자선택법
1) 작은 키: 좁은 챙의 모자를 씁니다. 키 작은 사람이 챙이 넓은 모자를
쓸 경우 버섯같이 보여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높은 모자를
쓰면 키가 좀 커 보일 수 있습니다.

2) 큰 키: 화려한 모자가 잘 어울립니다.

결론: 키가 크고 체격이 큰 사람은 챙이 좁은 모자를 쓰면 체격이 더욱 커 보이므로 넓은 챙의 모자를 씁니다. 작은 체격의 사람은 좁은 챙, 혹은 챙이 위로 젖혀진 모자 혹은 챙이 없는 모자가 좋습니다.
챙이 부각이 안되므로 키와 연결되어 크게 보일 수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