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피부를 위한 화장품 선택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남성 피부는 여성에 비해 수분 함량이 적은데다 잦은 면도로 피부막이 손상돼 있다. 건조해진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 지고, 잡티가 많아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한다.
많은 남성이 겨울철 심하게 얼굴이 당기는 현상을 자주 경험했을 것이다. ‘모이스처 에센스’ 등의 제품을 사용해 수분 보충에 신경 쓴다. 또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링클케어’ 같은 수식어가 붙어 있는 특별 관리 제품 목록에도 눈을 돌려 보자. 일회용으로 하나씩 포장된 앰플 제품이나 고농축 에센스도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

‘스페셜 케어’ 제품들은 여성들도 선택에 어려움을 느낄 정도로 그 성분과 종류·기능이 무궁무진하다. 스포츠신문과 경제 관련 책자를 꼼꼼히 읽고 학습하던 자세로 도전해 보자. 제품의 홍보용 문구처럼 곧바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는 없지만 화장품 케이스가 비어 갈 무렵에는 훨씬 환하고 젊어진 얼굴의 소유자가 될 것이다.
남성들이 패션과 스타일, 피부 관리까지 외모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화장품 코너에 가 보면 어디에나 남성 전용 코너가 따로 구성돼 있다. 그러나 그 작은 코너에만 매달릴 필요는 없다.

여성 코너에는 훨씬 많고 다양한 제품이 진열돼 있지 않은가?여성 코너를 기웃거리기가 쑥스럽다면 피부만큼은 여성들의 노하우를 빌려 보는 것은 어떨까? 아내와 여자친구에게 SOS를 날린다. 그것도 여의치 않다면 화장품 전문 코너나 대형 매장의 전문 판매사원들의 능숙한 도움을 빌리자. 봄과 함께 깨어나는 피부미남이 되는 길, 그리 멀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