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슈트를 적극 활용하라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옷을 코디할 때 가장 효율적이면서 무난한 연출은 무지의 조합이다. 보통 무지는 지루하며, 무지끼리 맞추면 안 된다고 믿지만, 둘 다 옳지 않다. 슈트와 셔츠, 타이 모두 무지로 통일한다 해도 저마다 활기 있는 색상이라면 절대로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색의 대비를 잘 활용할 경우, 예를 들면 짙은 감색 슈트에 흰색 셔츠, 그리고 적갈색 타이를 맨다면 예리하면서 감각이 돋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무지 슈트의 경우 다른 무지와도 어울릴 뿐 아니라 무늬가 있는 옷에도 어울리는 유연성 때문에 모든 남자들이 옷장에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할 아이템이다. 무지 슈트 중에서 가장 무난한 것으로는 감색과 회색, 베이지색이 있다. 이 세 가지 색상은 어떤 것과도 잘 어울린다. 또 무지 슈트에 무지 타이는 거의 모든 셔츠와 멋지게 어울린다.

무지 슈트+무늬 셔츠+무지 타이의 매치는 옷을 입을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코디 공식이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절대로 두 개의 무늬를 매치하지 말 것.

옷 입는 안목이 뛰어난 사람이라면 무지 슈트+무늬 셔츠+무늬 타이의 조합도 나쁘지는 않다. 단, 셔츠와 타이의 무늬는 전통적인 것이어야 하며 둘 다 선이 없고 부드러우며, 잔잔한 것이어야 한다. 예를 들면, 무지 슈트에 스트라이프 셔츠를 입었을 때는 거의 모든 타이가 어울린다. 또 스트라이프는 충돌을 일으킬 만큼 강렬한 무늬가 아니므로 렙 타이와 코디해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