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선택하기 전 4가지를 고려하라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옷을 연출할 때 생각해야 할 것은 4가지다. 바로 색상, 선, 질감 그리고 스타일이다.

먼저 색상을 선택할 때 보통 남자들은 4가지 실수를 저지른다. 첫째, 서로 충돌하는 색상을 선택한다. 이를테면 오렌지색 타이에 녹색 셔츠, 그리고 감색 슈트 같은 식이다. 둘째, 너무 약해서 서로 스며드는 색상을 선택한다. 예를 들어 엷은 분홍색 셔츠에 엷은 감색 슈트, 그리고 엷은 감색 타이를 매는 식이다. 셋째, 사람을 돋보이게 하지 않는 색상을 선택한다. 머리카락이 갈색인 사람이 갈색 셔츠를 입는 것이다. 넷째, 중·하류층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선택한다. 블루, 그린 같은 것은 어떤 아이템이건 블루칼라의 이미지다.

두 번째는 선의 선택이다. 스트라이프 슈트, 격자무늬 셔츠, 일정한 방향이 없는 페이즐리 타이, 사선 방향의 렙 타이 등 선이 있는 옷을 입을 때는 서로 다른 방향의 것을 겹쳐 입으면 안 된다. 선이 서로 상충하기 때문이다.

세 번째, 질감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인데, 제대로 활용하면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두꺼운 순모 타이와 모직 슈트는 훌륭한 콤비다. 리넨 타이와 리넨 슈트 역시 뛰어난 질감의 조화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옷은 저마다 고유한 스타일이 있다. 예를 들면 가는 핀스트라이프 슈트는 보수적이고 비즈니스적인 스타일이므로 스포티한 셔츠와 입으면 분위기가 맞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최신 유행의 슈트에 점잖은 타이를 매면 어설퍼 보인다. 스타일을 통일하는 것은 그만큼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