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무늬 원피스로 田園少女 돼볼까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순수한 아름다움, 화이트 컬러 인기

봄 시즌에 이어 이번 여름에도 화이트 컬러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화이트는 순수하면서도 Sek시하고, 소박하면서도 화려한 동전의 양면과 같은 매력을 지닌 색상으로 어느 장소에서든 가장 돋보인다.

이번 여름에는 몸매를 강조하는 Sek시 아이템의 패션 스타일도 좋지만, 루스하고 부드러운 화이트 컬러의 베이비돌 풍의 원피스를 입고 여름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기에 로맨틱한 스타일을 강조한 리본 디테일이 들어간 옷이라면 소녀적인 멋과 여성스러움이 한층 더 강조될 것이다.

■복고풍의 영향, 물방울 무늬와 줄무늬

70, 80년대 어머니들의 의상을 떠올리게 하는 일명 ‘땡땡이 무늬’ 라 불리우는 도트무늬의 패션이 이번 여름에 특히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여름 선보이는 도트 무늬 패션의 특징은 얇고 하늘거리는 시폰이나 레이온, 부드러운 실크 소재와 만나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한다는 것이다. 여기에 장식이 과하게 들어가지 않은 심플한 스타일이 특징.

물방울 무늬와 함께 마린룩의 인기에 힘입어 스트라이프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마린룩의 느낌이 강했던 기존 줄무늬는 레드, 블루 등 강한 색상과 흰색을 폭이 같거나 달리 배열한 스타일이 대부분이었으나 올 여름에는 각양각색의 디자인으로 변신해 니트나 티셔츠 뿐 아니라 재킷, 원피스, 바지, 스카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됐다.

■짧고 Sek시한 느낌의 쇼트팬츠

이번 여름에는 미니스커트와 함께 쇼트 팬츠로 다리를 뽐내야 할 것 같다. 쇼츠는 길이와 스타일에 따라 Sek시함과 스포티함을 아우르는 묘한 매력이 있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쇼트 팬츠(short pants)는 전반적으로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스타일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스타일들도 많이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예를 들면, 속옷으로 착각할 만큼 극도로 짧은 미니 반바지(핫 팬츠)을 비롯, 정장 바지를 그대로 자른 듯한 포멀한 디자인의 쇼트 팬츠, 길이가 긴 팬츠를 접어서 짧게 만든 것처럼 밑단이 들어간 롤 업(roll-up) 쇼트 팬츠도 선보였다.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오버 사이즈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얼굴 전체를 감쌀 정도로 큰 사이즈도 있다. 단순히 크고 둥근 스타일보다는 크고 둥근 렌즈에 옆선으로 날렵하게 이어진 이른바 파리눈 선글라스가 반응이 좋다.

큰 선글라스가 인기인 이유가 있다. 우아하고 고풍스런 멋도 낼 수 있어 좋다. 또 얼굴을 작게 보이는 효과를 낼 수도 있다.

■롱 셔츠&롱 티셔츠, 롱 웨이스트 패션 인기

상의는 크게, 하의는 레깅스나 타이즈 차림으로 타이트하고 슬림하게 꾸미는 스타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스타일은 몸매의 결점을 어느 정도 커버해주고 있어 몸매가 예뻐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번 여름에는 레이어드룩의 인기로 이러한 롱 웨이스트 스타일은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름 패션의 대표, 원피스

이너웨어로도 아우터로도 활용이 가능해 많은 여성들이 즐겨입는 아이템이 바로 원피스. 올여름에는 특히 레이스 트리밍이 된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원피스를 비롯해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와 과감한 크기의 도트가 들어간 원피스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원피스 중 플라워 프린트의 원피스들은 로맨틱 무드가 강조되면서 편안하고 내추럴한 느낌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 전원의 소녀풍의 잔잔한 플라워 프린트가 주목받고 있다.

■조리샌들과 플랫폼슈즈(웨지힐), 플랫슈즈

플립 플랍(Flip flop), 즉 조리 샌들은 여름에 필수적인 신발이다. 특히 올 여름에는 다양한 재질과 다양한 색상, 디자인의 조리 샌들이 선보이고 있어 더욱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특히나 미니 스커트의 인기로 인해 다양한 컬러의 샌들이 더욱 사랑을 받고 있으며, 왕골이나 젤, 인조 보석까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여름에는 하이힐보다는 높지만 하이힐보다 더 신고 벗기 편안하고 복고적인 느낌의 웨지힐 슈즈가 강세다. 소재는 왕골소재나 코르크 등으로 된 것이 많으며, 화려한 디테일로 소녀풍의 로맨틱한 디자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굽없이 낮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플랫슈즈 역시 올 여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쇼트 팬츠나 미니스커트와 매치했을 때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순수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에서부터 원색의 다양한 컬러까지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레깅스 패션

올 여름 미니스커트와 쇼트 팬츠의 유행으로 허전해 보이는 다리를 위한 아이템으로 레깅스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미니스커트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느낌의 스커트와도 의외로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바로 레깅스.

■풀 스커트

얼마전 모 드라마에서 탤런트 한가인이 입고 나온 풀스커트는 특유의 여성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느낌 때문인지 올 여름 많은 여성들이 즐겨입고 있다. 허리선을 강조해 볼륨감있는 풍성한 느낌을 부각시켜 여성스러운 매력이 한껏 느껴지는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