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카라 바르기&속눈썹 이식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how to 맥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주경은 속눈썹 끝부분에 마스카라를 너무 많이 바르면 그 무게로 인해 눈썹이 자꾸 쳐지게 되고, 번지기 쉬우니 주의하라고 충고한다. 또 브러시에 액을 너무 많이 묻혔을 때는 과감하게 브러시를 닦아서 사용하고, 마스카라 솔처럼 생긴 브러시로 중간중간 다듬어주면 더욱 깔끔해진다고. 솔의 숱이 적고 사이가 듬성듬성한 마스카라를 사용하거나, 투명 마스카라를 먼저 바르고 나서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잘 뭉치지 않고 바를 수 있다.

length 길어진 속눈썹을 원한다면 화이버, 섬유질이 있는 마스카라 베이스를 먼저 발라주자.

volumising 풍성한 속눈썹을 위해서는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관건. 먼저 뿌리 부분에만 좌우로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속눈썹이 고정된다. 이것이 마르고 나서 마스카라를 안쪽에서 바깥을 향해 발라주면 숱도 많아 보이고 컬도 살아날 수 있다.

curling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살짝 들어준 다음 마스카라를 세로로 세워 속눈썹 뿌리 부분에 꼼꼼히 발라주자. 컬을 지탱해 줄 힘이 생길 것이다.

속눈썹 익스텐션
how to 일명 ‘속눈썹 연장술’이라 불리는데, 자신의 원래 속눈썹 끝부분에 인조 속눈썹을 접착제로 붙여 길이와 숱을 조절하는 방법이다. 숱이 없을 경우에는 두세 개의 속눈썹을 연결하기도 하며, 유효기간은 한 달 정도.

place 인기가 급부상하면서 많은 헤어 또는 뷰티 살롱에서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사우나나 찜질방에서도 행해지며, 심지어 집으로 직접 방문하는 프리랜서(일명 ‘야매’)도 있다고. 그렇다면 그 차이는? 물론 가격이다. 적게는10만원대부터 많게는 40만원대까지 가격은 천차만별.

merit 매번 인조 속눈썹을 붙이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고 멋대가리 없게 짧고 쭉 뻗은 속눈썹이 드라마틱하게 변할 수 있어 만족감이 크다. 또한 메이크업을 많이 하지 않아도 눈매를 한결 또렷하게 만들 수 있으니 마스카라만으로는 해결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권한다.

Attention 자주 하면 본인 속눈썹이 빠지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하고, 시술의 수명이 다해가는 과정에서 지저분해 보이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부지런히 애프터 서비스를 받으러 간다면 모를까(실제로 한 뷰티 브랜드 홍보 담당자는 50만원 돈을 주고 관리를 받았으나 감격스러운 효과를 본 것은 고작 일주일이었다). 또 눈화장을 많이 하거나, 클렌징을 자주 해야 하는 사람은 그만큼 효과를 보는 시간이 짧다고.

이왕이면 손재주가 뛰어나고 꼼꼼한 사람에게 관리를 받을 것. 본드를 붙이는 방법이나 본래 자기 속눈썹처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기술이 관건이니까. 워낙 숱이 없는 경우, 너무 욕심을 부리면 어색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길이가 너무 길거나 컬이 심하게 말려 있어도 부자연스러우니 천천히 과정을 잘 살펴가며 시술을 받아야 한다. 또 눈에 손이 자주 가는 사람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속눈썹 이식
how to 원리는 모발 이식과 비슷하다. 머리 뒤쪽의 모발을 채취해서 그 중 하나짜리 모발만을 골라 속눈썹에 심어주는 것. 머리카락을 채취한 뒷머리의 꿰맨 자국과 속눈썹은 일주일 정도 손대지 않는 것이 좋다.

place 보통 피부과와 성형외과, 모발 이식 센터 같은 곳에서 시술한다. 가격에 연연해 비전문의를 찾는 실수를 범하지 말 것.

merit 한번 시술하고 나면 영구적이라는 것이 큰 메리트. 특히 얼굴에 화상이나 상처를 입어 눈썹이 자라지 않는 사람들이 하면 거의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될 수 있다(여기에 영구 메이크업을 곁들이면 더욱 감쪽같다고)

Attention 시술 시간이 길고 가격도 비싼 편이다. 얼만큼 심느냐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한쪽 눈에 40~50개 정도를 심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4시간 정도. 가격은 보통 250~300만원대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속눈썹과 머리카락은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사후 관리를 계속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다. 계속 자라기 때문에 수시로 길이를 다듬어야 하고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속눈썹과는 달리 같은 굵기와 아래로 뻗는 머리카락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속눈썹 펌도 해줘야 한다고.

또한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사를 찾을 것. 해피부과 김승일 원장에 따르면 “국내에 모발 이식을 할 수 있는 의사는 많지 않아요. 미적 감각과 섬세함, 노하우 등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이죠. 생각보다 어려운 시술이에요”라고 주의를 준다. 실제로 열이면 열 모두 만족스러워 하는 눈썹 이식술에 비해 속눈썹은 만족도가 50퍼센트 정도라고. 속눈썹의 방향을 잘못 심으면 비뚤게 자라기 때문에 원래 눈썹과 엉켜 오히려 지저분해질 수 있으며, 미적 목적만으로 시술을 받는 것은 신중히 생각해 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