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부를 위한 쿨링 효과 만점 알로에 화장품 만들기 도전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알로에는 진정과 보습 효과가 뛰어나서 태양에 지친 여름 피부를 회복하는 데 그만이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이 장점인 스킨, 팩, 선크림 등 알로에 쿨링 화장품 만들기.

알로에와 피부

알로에의 주된 효능은 크게 나눠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위장의 기능을 돕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알로에를 먹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몸속의 노폐물과 나쁜 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위산을 중화하고 장의 숙변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이런 알로에를 피부미용에 사용하면 천연 보습제로서의 기능이 탁월하다. 또한 소염제로서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고 피부의 색소침착, 잡티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잡티 제거 & 모공 축소 알로에 스킨


알로에는 살균 및 소염 작용을 해서 잡티 제거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피지 제거와 모공 축소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준비할 재료
알로에 100g, 청주 100ml, 증류수(녹차 우린 물 또는 정수) 100ml

만드는 법
1. 생알로에를 얇게 저민다.
2. 알로에 성분이 충분히 우러날 수 있도록 ①을 청주에 담가 밀봉해서 약 15일간 둔다.
3. 알로에를 빼낸 액체를 증류수나 녹차 우린 물, 정수 등에 10% 정도 희석해서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스킨처럼 사용한다.

Tip 알로에를 갈아서 넣으면 건더기가 생기기 쉬우므로 알로에 자체를 얇게 저며 넣는 게 좋다.


태닝 후 진정작용 알로에 팩


알로에 팩은 자외선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효과와 세포 재생력이 뛰어나 태닝 후 팩으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
알로에 50g, 캐머마일 또는 라벤더 오일 1~2방울, 밀가루 1큰술

만드는 법
1. 알로에는 껍질을 깨끗이 벗겨 곱게 갈아준다.
2.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둔 뒤 팩을 하기 전 캐머마일이나 라벤더 오일 1~2방울, 밀가루 1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3. 얼굴에 거즈를 깔고 팩을 바른 뒤 15분 후 떼어낸다.

Tip  알로에는 얼굴에 바르기 쉽게 강판에 곱게 갈아 사용한다.



자외선 차단 & 수분 공급 알로에 선크림


티타늄디옥사이드를 넣어 자외선 차단과 함께 알로에의 진정 및 수분 공급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준비할 재료
오일류(올리브 오일 10g, 아보카도 오일 10g, 동백유 8g, 이멀시파잉 왁스 8g, 비타민E 2g), 알로에 40g, 증류수 60ml, 티타늄디옥사이드 1/8작은술

만드는 법
1. 오일류 재료를 비커에 담아 70~75℃로 가열한다.
2. 알로에는 깨끗이 손질해 갈아준 뒤 즙만 증류수와 섞어 준비해둔다.
3. ②를 비커에 담아 약 70~75℃로 가열한다.
4. 스푼으로 저으면서 ③에 ①을 부어 5분 정도 더 저어준다.
5. 거품기를 이용해 ④를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10~15분 정도 섞어준다.
6. 티타늄디옥사이드를 넣어 다시 한번 저어 완성한다.

Tip 크림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알로에 입자가 고와야 하므로 알로에즙과 증류수를 함께 비커에 담아 가열한다. 티타늄디옥사이드는 천연화장품 재료 숍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화끈거리는 피부 진정 알로에 스프레이


뜨거운 햇볕에 그을려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에어컨으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까지 더해준다.

준비할 재료
알로에 100g, 라벤더 에센셜 오일, 비타민E, 증류수

만드는 법
1. 알로에의 껍질을 벗기고 갈아 거른 뒤 알로에겔을 만들어둔다.
2. ①에 증류수를 섞어 희석시킨다.
3.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①의 알로에겔 100ml당 20방울, 비타민E는 10ml당 5방울 정도 첨가한다.
4. ③을 스프레이 통에 담아 차갑게 보관한 뒤 수시로 뿌려준다(에센셜 오일과 비타민E는 천연화장품 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쓰고 남은 알로에 보관법
쓰고 남은 생잎은 한 번 사용할 만큼씩 잘라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다. 랩과 비닐봉지에 싸서 냉장보관하면 1개월 이상 보관이 가능하다. 만약 냉장보관하지 않아 변색이 되었다면 변질된 것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More about Aloe
다양한 알로에 활용법


알로에는 피부 수렴작용이 뛰어나서 근육세포를 수축시키므로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여드름, 무좀 등에도 효과적이다.
① 흰머리가 생기기 시작할 때 알로에즙 1큰술 또는 알로에 분말에 참기름을 섞고 이를 거즈에 묻혀 두피를 문지른다.
② 탈모가 심하거나 건성인 머리카락 샴푸나 린스, 트리트먼트에 알로에즙이나 분말을 타서 머리를 감는다.
③ 축농증 알로에잎을 깨끗이 씻어 강판에 껍질째 갈아서 거즈로 거른 뒤 그 액을 면봉에 묻혀 코 깊숙이 밀어넣어 환부에 하루 3~4번 반복해서 사용한다.
④ 여드름 및 뾰루지 알로에잎을 물로 씻어 강판에 갈아 맑게 떠오른 액만을 손바닥이나 깨끗한 용기에 담아 물을 2~3방울 떨어뜨려 연하게 한 뒤 면봉에 얇게 묻혀 여드름 부위에 댄다.
그 밖에도 벌레 물린 데, 무좀, 습진에 알로에액을 문질러주면 잘 낫는다. 좀 심한 경우엔 부위에 붙여 고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