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피부 만드는 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쌀뜨물 세안제
쌀뜨물 속에 녹아 있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피부를 윤기 있게 해준다. 쌀을 한번 씻어 버린 후 그 다음 물을 받아 사용하고, 식초를 한 방울을 떨어뜨려 냉장보관하면 두세 번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
① 쌀뜨물에 뜨거운 물을 약간 섞어 미지근하게 만든 후 얼굴을 두드리듯 씻어낸다.
② 마지막에는 찬물로 깨끗이 헹군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사용하면 적당하다.

녹차 세안제
피지가 많은 지성 피부나 모공이 넓은 사람에게 적당하다. 녹차의 카테킨과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윤기를 준다.
[사·용·법]
① 물 1컵에 녹차 티백을 넣어 진하게 우린다. 티백 대신 녹찻잎을 가제에 싸서 사용해도 좋다.
② 미지근한 물에 녹차 우린 물을 섞어 두드리듯 얼굴을 씻어내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군다.
청주 세안제
청주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를 맑게 해주며 미백 효과가 있어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준다. 물에 두세 방울만 떨어뜨려 희석해 사용하며 일주일에 1∼2회 사용한다.
[사·용·법]
① 미지근한 물에 청주를 두세 방울 떨어뜨려 잘 저어준다.
②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청주 탄 물로 얼굴을 톡톡 두드리듯 씻어낸다.
③ 마지막에 찬물로 여러 번 헹군다.


우유 세안제
미용 재료로 가장 많이 쓰이는 우유는 각질을 없애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준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각질 때문에 피부색이 칙칙할 때 사용하면 좋다. 유분이 많으므로 화농성 여드름이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다.
[사·용·법]
① 우유 1컵을 중탕으로 데우거나 전자레인지에서 약간 미지근하게 데운다.
② 세안제로 깨끗하게 씻은 후 데운 우유로 여러 번 헹군다.
③ 마지막에 찬물로 여러 번 씻어 잔여물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한다.
꿀 세안제 피부에 윤기와 영양을 주는 꿀은 수분이 부족해 항상 땅기는 건성 피부에 적당한 재료다. 얼굴이 심하게 땅길 때는 우유에 꿀을 섞은 다음 화장솜에 묻혀 건조한 부위에 올려두면 좋다.
[사·용·법]
① 밀폐용기에 물 5컵을 넣고 꿀 2큰술을 넣어 고루 저어 냉장보관한다.
② 따뜻한 물에 꿀 세안제를 섞어 얼굴을 닦거나 가제 또는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낸다.
③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 후 찬물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