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가꾸는 베스트 비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머리 감기 전 빗질하면 결 달라진다”




헤어 커트나 스타일링에 앞서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꾸는 데도 관심을 가져 보자. 모발 건강을 돕는 여러 가지 헤어스타일링 제품이 나와 있지만, 기본은 빗질이다. 빗질은 두피에 쌓인 먼지·노폐물·비듬을 제거해 주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하루 1회 100번씩 5분 정도 양쪽 귀 옆에서 정수리를 향해 위로 빗어 올리는 것이 요령.

머리를 감기 전에도 같은 방법으로 빗질을 한 뒤 샴푸를 한다. 거품을 내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충분히 적셔 준다. 너무 뜨거운 물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의 피지 성분이 과도하게 빠져나가 오히려 해롭다. 샴푸 중에는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두피를 문질러 주고 손가락 끝으로 힘을 주어 두피를 누른 뒤 머리카락을 잡아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한다.

마지막에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깨끗하게 헹궈 샴푸와 두피 잔여물을 없앤다. 샴푸만 하고 린스를 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방법. 린스는 모발 표피층의 수분 증발을 막는 보호막 역할을 하므로 빼놓으면 안 된다.
머리카락의 주요 성분인 단백질과 건강한 머리카락 생성을 돕는 비타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헤어스타일링의 기본이다. 고단백 식품인 우유·달걀·소간 등과 비타민·무기질의 함량이 많은 녹색채소와 해초류 등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을 기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