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친구를 위한 양복 첫 경험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당신의 남자친구를 위해 난생 처음으로 양복을 골라야 했던 날. 당신이 현명한 여자친구로 남고 싶다면 양복에 대해 최대한 이 정도의 상식을 갖춰두어야 한다.


『MISSION-1.』 첫 양복이니까 무난하게 고르겠다.

노멀한 컬러는 무엇보다 네이비나 그레이다. 특히 네이비 슈트에 핀 스트라이프를 더하면 신입사원들에게 유니폼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좀더 나이 들어 보이거나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다크 그레이도 효과적이다. 짙을수록 무난하고, 밝고 광택이 있을수록 지나치게 화려해 보일 수 있다. 디자인에 관해서는 한국 남자들의 옷장에서 가장 흔한 것이 바로 투 버튼의 싱글 브레스티드 재킷이다. 스리 버튼은 완고한 느낌이 들고, 원 버튼은 캐주얼해 보이지만 조금씩 유행을 타는 경향이 있다. 봄·가을용 정장의 경우 실루엣이 부드럽게 떨어지는 울 실크 소재가 고급스럽다. 재킷의 소재가 얇을수록 입었을 때의 핏이 자연스럽고, 원단이 두꺼울수록 쉽게 모양이 나지 않는다는 것도 알아둘 것.
SUIT 슈트를 사러 간다면 최소한 셔츠는 입고 가야 한다. 정확한 사이즈를 보기 위한 필수 항목. 입었을 때 앞면에 X자 주름이 나타나거나 목 뒤에 가로 주름이 생기면 어깨 너비가 맞지 않는다는 증거다.

『MISSION-2.』 딱 맞는 사이즈를 찾아내겠다.

가장 먼저 보아야 할 것은 어깨.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겨드랑이에 손을 넣어 약간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 여기에 소매 길이는 손등을 살짝 덮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셔츠보다 재킷을 길게 입으려는 경향이 있는데 반드시 옳은 것은 아니다. 오히려 셔츠가 조금 더 긴 정도(1.5cm가 이상적이다)가 스탠더드. 팬츠의 길이는 반드시 구두를 신어서 가늠하자. 일반적으로 굽의 중간까지를 덮는 것이 적절하며, 발등에서 한 번 이상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지나치게 마르거나 지나치게 뚱뚱할 경우 체형에 따라서 재킷의 디자인을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다. 키와 체구가 모두 클 경우 어깨선이 일직선으로 된 상의와 팬츠의 통이 점점 좁아지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

『MISSION-3.』 이왕이면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골라주고 싶다.

교복처럼 느껴지는 핀 스트라이프에 질려하는 쇼퍼들을 위해 최근엔 멀티 스트라이프가 대안으로 여겨지는 추세. 스트라이프의 컬러 역시 옅은 바이올렛이나 핑크 등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유행이다. 한편으로 CF 속 현빈을 연상시키듯 블랙 계열의 솔리드 정장이 주목받고 있다. 새롭게 등장한 블랙은 미니멀한 느낌에 슬림한 라인으로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점차 짧아지는 여성 재킷과 달리 남성 재킷의 길이는 길어지고 있는 것도 특징. 팬츠의 경우 한때 유행했던 부츠컷 대신 스트레이트한 핏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허릿단의 주름이 한 번 잡혀 있는 디자인이 다리가 슬림해 보여 젊은 층에게 인기 있다. 소재는 얇고 플루이드해지는 추세.
[SHIRTS & TIE] 어떤 컬러를 사야 할지 헷갈린다면 일단 푸른 계열의 스트라이프를 선택하라. 그래야 실패가 적고 깔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목둘레이다. 실제보다 약 2cm(손가락 두 개) 정도의 여유를 주어야 하지만 이보다 더 여유가 있으면 셔츠 깃이 떠 보기에 좋지 않다.타이는 손으로 쥐었다가 폈을 때 복원 정도나 속도가 좋아야 좋은 재질.

『MISSION-4.』 이왕 산 정장 트렌디하게 입히겠다.

멋진 정장을 구입하는 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퇴근 후 데이트에서 그의 옷차림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슈트를 입는 몇 가지 원칙 정도는 알아둘 필요가 있다. 먼저 한 벌 슈트는 한 벌로만 입어야 한다. 각기 다른 슈트의 상하의를 ‘믹스매치’하겠다는 발상은 죄악이다. 슈트 차림에 반소매 셔츠 또한 금물이다. 재킷의 소매 밖으로 드러나는 1.5cm의 셔츠깃은 필수다. 또한 셔츠 속에 러닝 셔츠는 물론, 티셔츠를 입는 것도 격식에 맞지 않으며 타이 길이는 허리 밴드에 닿게 매는 것이 적당하다. 단추가 두 개인 슈트를 입을 때는 윗단추 1개만 채우는 것이 좋은데, 이때 드러나는 벨트는 반드시 정장용이어야 한다. 같은 원리로 단추가 3개인 경우는 윗단추 2개를 채워야 하고, 더블 브레스티드는 모두 채워야 한다. 흰 양말은 헬스 클럽에서만 신어야 하는 것, 슈트에는 블랙이나 그레이 양말이 제격이다. 남자친구가 상의 주머니에 휴대폰이나 만년필을 불룩하게 넣어두었다면 당신의 핸드백 속으로 감춰버릴 것. 특히 재킷의 윗주머니는 포켓치프를 제외하고 아무것도 넣어두어서는 안 된다.
[SHOES] 블랙과 브라운, 슈트에 맞춰서 고른다. 블랙, 그레이, 블루 계열의 슈트에는 검은색 구두를, 브라운이나 올리브 그린 계열의 슈트에는 브라운 구두를 신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