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가 눈 잡는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넥타이를 바짝 죄어 매면 시력이 나빠지고 최악의 경우 실명의 우려까지도 있다는 미국 과학자들의 보고가 발표됐다고 BBC뉴스 인터넷판이 28일 보도했다.
 
미국 <안과학회지> 최신호에 따르면 뉴욕 안과와 이과(耳科) 병원 연구진은 건강한 사람과 녹내장 진단을 받은 사람들로 반반씩 구성된 4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넥타이 착용 방식과 시력 간의 연관성을 조사한 결과 넥타이를 죄어 매는 습관이 있는 남성들의 경우 안액(眼液)의 압력이 크게 증가해 녹내장 발생 가능성을 증가시킨다는 결론을 얻었다. 녹내장은 안압의 증가로 시신경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진단되며, 영국의 경우 50세 이상 남성 가운데 1%에게서 나타난다.
 
연구진은 조사대상자들의 안압을 측정한 뒤 '약간 불편할 정도로 죄는' 넥타이를 3분간 착용토록 지시했으며, 그후 다시 안압을 측정한 결과 녹내장 환자의 60%와 건강한 사람의 70%에게서 안압이 크게 상승한 사실을 발견했다. 그러나 넥타이를 풀자 안압은 곧 정상으로 떨어졌다.
 
연구진은 넥타이가 머리로부터 심장으로 피를 되돌려 보내는 주요 경정맥(頸靜脈)을 압박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안압이 계속 상승하면 망막에 손상을 주고 이로 인해 건강한 사람도 녹내장 위험이 있는 것으로 오진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연구진은 "넥타이를 바짝 죄어 매는 습관을 가진 사람과 목이 굵은 사람, 화이트칼라 직장인들이 특히 위험하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