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명품가방 용어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펄스(Purse)/월렛(Wallet)

지갑을 지칭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지갑은 '월렛', 그 외 동전지갑, 카드지갑을 통칭하는 것은 '펄스'라 한다

파우치(Pouch)

작은 물건이나 소품, 화장품 등을 넣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백을 파우치라 한다. 주로 끈이 없는 형태가 많다.



포셰 백(Pochette Bag)

프랑스어로 '작은 봉투'라는 의미의 '포셰'는 끈이 있어서 어깨에 맬 수 있는
미니 백.


피기 백(Piggy Bag)

작고 귀여운 돼지라는 뜻의 '피기' 처럼 말 그대로 작은 크기와 모양의 여행용 백을 지칭하는 말이다. 모양도 돼지의 등줄기처럼 둥글고 통통한 것이 많다.



배럴 백(Barrel bag)

원통형 백을 일컫는 말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에트로 백이 대표적이다.



버켓 백(bucket bag)

버켓 백은 밑면이 좁고 상단 부분이 넓은 양동이 모양의 백을 지칭하며, 주로 큰 사이즈의 토트 백이나 숄더 백을 말한다.




필로우 백(Pillow Bag)

가장 일반적인 백의 형태로 베게 모양에 스트랩이 부착된 스타일을 말한다.


이브닝 백(Evening Bag)

파티를 위한 백으로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어울린다. 주로 크기가 작은 편이며 실용성보다는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 많다


클러치 백(Clutch bag)

손으로 들고 다니는 백의 종류를 통틀어 클러치 백이라 한다.
토트 백(Tote Bag)

손에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가방을 토트백이라 한다.

커리어 백(Career Bag)

커리어 우먼을 위한 전용 백. 남성의 서류 가방과 비슷한 용도로

수납과 정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커멘더 백(Commander Bag)

가벼운 여행이나 단기 출장시에 주로 쓰이는 백으로 기능적인 수납 포켓과 옷걸이가 부착되어 있는 의류용백이다.



캐리어 백(Carrier Bag)

여행용 백을 총칭하는 말로 물건을 대량으로 운반할 때 주로 쓰인다. 손에 들 수 있는 것과 바퀴가 부착되어 있어 끌고 다닐 수 있는 종류로 구분된다.



아웃도어 백(Outdoor Bag)

등산, 낚시 등 실외 활동에서 사용하는 백을 일컫는다. 실용적인 디자인과 튼튼한 소재가 특징이다.



백팩(Back pack)

등에 맬 수 있는 백, 즉 배낭을 총칭하는 말.



카프 백(Calf Bag)/송치백

송아지 가죽을 손질한 백을 말한다. 송아지 가죽은 일반 소 가죽보다 겉면이 곱고 촉감이 부드러워 고급스러운 소재



캔버스 백(Canvas Bag)

캔버스 소재는 면과 마를 평직으로 거칠게 짠 것을 말한다. 두껍고 튼튼해 가방 외에도 아웃 웨어, 운동화에 주로 쓰인다.



캐시매어 백(Cashmere Bag)

양모의 일종인 캐시미어를 사용해 평직 또는 능직으로 제직한 후 압축하여 축융하거나 기모 처리하는 등 가공 과정을 거쳐 광택을 낸 소재이다. 캐시미어의 특징은 부드러운 촉감과 높은 보온성, 그리고 가볍다는 것.
백에 사용할 경우 주로 크기가 작은 파우치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