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어울리는 수트가 따로 있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당신의 Ga슴이 허리보다 6인치 크다면, 당신은 양복 재단사에게 이상적인 존재다.
그럴 경우, 당신은 어떤 옷이건 소화할 수 있다. 슬프게도 우리들 대부분은 그런 이상적인 수치와는 거리가 멀다. 대신 편안함을 추구하는 대부분의 혈기 왕성한 젊은 남성들은 사이즈가 너무 크거나, 아니면 자신들의 체형에 적합하지 않은 평범하기 짝이 없는 수트를 사들고 백화점을 나선다. 그렇다면 재단사들이 이상적으로 꼽는 체형이 아닌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할까? 값비싼 맞춤 양복점을 들를 것이 아니라, 오른쪽의 요령을 참조하라.


사각형 체형 체형이 네모난 남자의 재킷은 엉Dung이를 덮을 수 있을 정도로 길어야 하지만, 다리를 너무 많이 덮어서는 안 된다. 보기 좋은 다리를 짧게 보이게 만드는 결과만 낳기 때문에…. 더블 벤트가 달린 투-버튼을 선택하라. ‘롱 다리’의 소유자라는 환상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어깨나 옷깃이 넓지 않은, 짙은 색 스트라이프 옷감으로 된 수트를 구입하라!

삼각형 체형 탄탄한 복근을 뽐내고 싶은가? 문제없다. 앞이 깊이 파인 원-버튼 또는 투-버튼 재킷을 입고 단추를 잠그지 않으면 몸이 길어 보일 것이다. 촘촘한 핀 스트라이프와 초크 스트라이프도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의 멋들어진 허리라인을 건장해 보이는 어깨와 널찍한 옷깃으로 균형을 잡아줘라.

말라깽이 체형 단추가 높이 달린 쓰리-버튼 수트를 착용해 여유로워 보이도록 연출해라. 컬러와 무늬가 밝은 넥타이와 셔츠를 착용해서 Ga슴과 목 쪽으로 시선을 끌어라. 그렇지만 ‘뽕’을 많이 넣어서 몸집을 키우겠다는 유혹에 넘어가지는 말기를. 더욱 말라보이게 될 것이다.

역삼각형 체형 투-버튼 수트를 입으면 깊이 파인 느낌을 주는 동시에 육중한 알통을 과시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진동이 크고 소매가 넓은 옷을 찾아보라. 속이 비쳐 보일 정도로 얇은 옷감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몸에 딱 맞는 재킷을 찾았는데 바지가 너무 크다고? 점원을 구워삶아서 작은 사이즈의 수트에 딸린 바지와 바꿔치기하라.

수트의 법칙 No. 11: 파이브-버튼 수트를 금지하지 않는 NBA의 새로운 드레스코드는 부당하다. 수트의 법칙 No. 53: 양보다 질이다. 만고불변의 법칙. 수트의 법칙 No. 57: 소매의 단추를 풀어놓는 것은 당신이 뽐내기를 좋아하는 사람임을 증명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