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을 신고 걷는 방법을 교정한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바른 자세, 올바른 걸음걸이는 아름다운 몸매를 갖추는 기본이다.
바른 자세란 무리가 없이 자연스러워야 한다. 어느 정도의 긴장은 필요하지만 너무 긴장해조 무리가 따른다. 바른 자세는 인격 그 자체이기도 하다. 자신의 인생이 밝고 충실했다면 자세는 자연스럽게 좋은 상태가 될 것이다. 올바른 걸음걸이 역시 눈에 보이지 않는 자신의 표현이다.

걸음걸이를 고치고 싶다면 우선 벽에 기대어 서서 머리를 벽에 댄다. 등과 종아리, 발꿈치도 붙인다. 그대로의 자세에서 앞으로 굽혔다가 일어난다. 처음에는 몸이 아프겠지만 계속하다보면 바른 자세가 어떤 것인지 알게 된다. 자세가 고쳐지면 시선도 변하고 목소리의 분위기까지 달라지게 된다.

걸음걸이 역시 허리를 쭉 펴고 무릎과 무릎이 살짝 닿을 정도로 일직선으로 걸어 본다. 대개 편한 자세로 걷는 것이 일반적인데 뒤에서 보면 그리 예쁘지 않다. 앞중심 자세로 걷게 되면 무릎이 굽어지면서 엉거주춤한 걸음걸이가 되고 뒷중심으로 걷게 되면 팔자걸음이 된다.
머리를 고정시키고 무릎을 모아 일직선으로 걸어 보자. 그러한 걸음걸이로 교정이 되면 얼굴에 힘이 있고 생기있어 보인다.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의식적으로 시도하자.

멋진 옷차림에 좋은 자세와 올바른 걸음걸이가 갖추어지면 그야말로 멋쟁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