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착용시 어울리는 메이크업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예쁜 한복을 갖춰 입더라도 메이크업이 따로 놀면 오히려 촌스럽게 보이기 쉽다. 한복은 보통 의상보다 채도가 높다. 평소에 하던 대로 메이크업을 하면 자칫 의상에 비해 얼굴이 죽어 보일 수 있다. 피부 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색조까지 모두 한복의 디자인과 색상에 맞춰야 한다.



■ 피부 = 투명하고 깨끗하게

평상시보다 투명하게 표현한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르고, T존과 눈 아래 부분에 피부 톤보다 한 단계 밝은 파운데이션을 살짝 덧발라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표현한다. 특히 눈밑의 피부 메이크업이 깨끗해야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깔끔해 보인다. 잡티가 있다면 컨실러를 조금씩 발라 깨끗하게 커버해 준다. 마무리는 파우더로 화사하게 하되, 목 주변에도 발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 눈 = 한복 색상에 맞춰

아이섀도의 색상은 한복 색상의 전체적인 계열과 어울리도록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용하는 색상은 두 가지 정도가 바람직하다. 우선 베이스 컬러를 펴 바르고 포인트 컬러로 눈초리 부분에 포인트를 준다. 전체적으로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섀도로는 음영만 주는 대신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를 강조하여 눈에 깊이감을 준다.

■ 입술 = 선명하고 깔끔하게

입술은 한복 화장의 포인트. 레드, 오렌지, 와인 등 선명하고 강렬한 색상을 선택하되, 한복과 가장 유사하거나 좀더 짙은 색상을 고른다. 입술은 약간 둥글게 아웃커브로 그려 주면 한복의 분위기와 맞게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다.

■ 볼 = 은은한 홍조

한복의 화사함과 우아함은 볼 화장으로 마무리된다. 색상은 전체적인 메이크업 색상과 같은 계열의 색상으로 볼 뼈를 중심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여러 번 덧발라 은은한 색상을 표현한다.

■ 머리 = 깔끔한 업 스타일로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은 단연 깔끔한 스타일. 머리가 길다면 업 스타일로 올려주어 목선이 드러나게 한다. 커트머리나 단발머리라면 깔끔하게 뒤로 빗어 넘겨주도록 한다. 될 수 있으면 잔머리가 없도록 깨끗이 정리해 준다.